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18/06 20

대학교 자취 시절에 담근 매실 장아찌맛이 그리워!!

안녕하세요~ 담터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웹하드의 사진을 정리하다가 대학교3학년 시절에 자취했을 시 사진을 발견했네요, 당시 외식경영학을 부전공으로 공부하던 시절이라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했어요. 집에서 고등어조림을 시작으로 장조림,만두, 삼겹살 등등 다양하게도 해먹었네요. 그 다양한 음식 중에서 가장 제가 생각해도 기가 막혔던 음식은 바로 매실 장아찌였던 것 같아요.당시 옆방에 같이 살던 친구가 자주 체하고 소화기능이 안좋을때면매실청을 먹고 하더라고요.저도 탈이 잘 나는 편이라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에무작정 황매실을 만원너치 사서 매실 장아찌를 만들었어요. 올해도 매실장아찌를 만들었답니다 담터댁의 매실청,매실장아찌 만드는 방법은 우선 굵은 소금으로 흐르는 물에 매실을 깨끗이 ..

로즈마리 발아 성공 인증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부터 로즈마리 발아를 도전하고 있었어요. 제 블로그에 자주 오셨던 분들이라면 잘알고 계시죠 로즈마리 씨앗부터 시작해서 발아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잠시나마 이 블로그에서 관찰일기를 쓰기도 했으니깐요. ​​ 하지만 작년 겨울에 심었던 지라 발아까지만 성공하고 성장을 하지 못하고 무지개다리를 건너갔지만요. 하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고 올 여름에 다시 도전을 했어요. 저번처럼 새싹 발아까지는 성공했지만 또 무지개 다리를 건널껏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에는 성장을 한 후에 이렇게 블로그에 공개하게 되었어요. ​ 짜란 이제 어엿하게 로즈마리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모습이죠? 넘나 뿌듯해요. 제 로즈마리를 키운 이유는 로즈마리 차와 허브 솔트를 만들어서 먹고 싶기 때문이에요. 내년까지 잘 키워서 내년 ..

보양음식의 대표 음식 고봉삼계탕을 먹다

​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오빠와 함께 우리동네에 새로 생긴 고봉삼계탕에 다녀왔어요. 얼마전에 위내시경 받고 기운 없어하는 제가 맘에 걸렸는지 오빠가 데리고 갔어요. 그러면서 밥좀 규칙적으로 먹고, 맵고, 짠 음식 좀 먹지말라고 한바가지 잔소리를 반찬 삼아 고소한 삼계탕을 먹었어요. 여기에는 고소한 호박씨와 찹쌀이 들어있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근데 아쉬운 점은 닭고기가 너무나 퍽퍽하더라고요. 그리고 깍두기는 뭐라고 할까?? 안익어서 너무나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가장 맘에 들어었던 점은 1+1 행사로 삼계탕 쿠폰을 준다는 점이죠. 그래서 나중에 한번 더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넘 맘에 들더라고요. 다음번에 왔을때에는 부드 깍두기가 익었으면 좋겠어요. ​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편의점에 ..

물의 효능!! 다이어트 방법: 몸무게에 따라 물 섭취량이 다르다?

물다이어트 방법: 물 몸무게에 따른 물하루 권장량 계산법 물 다이어트 방법 및 하루 물 권장량 알아보는 방법 1: 종이컵 8잔 마시기 더운 여름 많은 여성분들은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절입니다.여러분을은 하루에 물을 얼만나 마시고 계신가요? 물을 마시는 게 몸에 좋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참으로 마져지지 않은 것이 문제이다.물 효능은 이미 다양한 연구 결과로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물을 마시기만 해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물다이어트가 열풍이 불었다.이러한 물효능이 알려지면서 전문가들은 하루에 물 8잔 이상 마시는 챌린지가 나오기 시작했다.여기에서 물 8잔이 나온 이유는 물의 하루 권장량이 있기 때문이다.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물 권장량은 2L라고 한다.하지만 심리적으로 하루에 2리터의 물을 ..

구취,입냄새 무시하면 큰코다친다? -<입냄새관리법>

건강 적신호!! 구취, 입냄새 원인과 관리방법2018년 월드컵이 시작 되면서 친구 또는 연인들과 함께 모여 응원을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최근 인간관계 형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임냄새 구취 없애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의외로 구취와 입냄새로 인한 말못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4명중 1명이라고 할 정도로 많아고 한다. 입냄새와 구취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고 이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이어져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심하게는 인간관계 맺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면서 우울증발병될 수 있다.그래서 오늘은 입냄새와 구취의 원인과 입냄새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입냄새 구취의 원인은 단순히 위생관리 소홀이라고 생각하는 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오늘은 현대인들의 대표 대사질환 중 고지혈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자요즘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는 대사질환 중 고지혈증은 혈액내 기준치 이상의 지방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벽에 쌓여 각종 염증질환을 시작으로 각종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한다.이러한 고지혈증은 최근 서구화 된 식습관에서 비롯하여 고지혈증을 발병시키는 다양한 원인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 공단에서 고지혈증으로 진단받는 환자의 수를 조사해본 결과 2012년에는 122만명 2016년에는 177만 명으로 크게 증가되었다. 고지혈증을 치료 또는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일 지방량 섭취를 1/4정도로 줄여야하며, 균형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권장한다.또..

갑자기 보고 싶은 꿈에 나타난 내친구

요즘 나는 일러스트학원을 다니고 있다. 처음에는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잘할 꺼라는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일러스트 수업은 따라기 힘들다. 생소한 단어와 툴,,, 그리고 선생님이 단축키 향현으로 멘탈이 붕괴되는 주말을 보내고 있는 요즘이다. 오늘도 학원을 가는 날이었다. 어렵고 따라가기 어려워 가기 싫은 마음에 이른 새벽에 잠이 들었다. 꿈에 아래 사진과 같은 장소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가 나타났다. 그리고 환히 웃어보였다. 뭔가 마음이 편해지는 순간이었다. 그순간 잠을 깨었다. 오늘의 일러스트 수업은 똑같이 어려웠으나 뭔가 모르게 어제처럼 답답하거나 화가 나지 않았다. ​​ 힘들어하는 나를 위로해주기 위해 나의 꿈에 나타난 것 같다. 내 대학교 친구이자 소울메이트인 친구 넘 보고 싶은 하루였다

아보카도 효능&아보카도 손질하는 방법

숲속의 버터라고 알려져 있는 아보카도에 매력에 빠졌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맛인가? 느끼하고 단맛도 없고,,, 하지만 밥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유일무이한 과일이다. 또한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을 경우 묘하게 생선회 느낌이 나기도 한다. 또한 아보카도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소질된 아보카도 뿐만 아니라 오일도 홈쇼핑에서 인기가 많다. ​[아보카도 효능 및 구입 요령]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이다. 멕시코 대표과일이기도 하다. 최근 퓨전음식 재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아보카도에는 각종 비타민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 아보카도를 구입할 시에는 껍질의 색을 잘 살펴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색이 녹색 빛으로 구입하게 되면 후숙기간을 거쳐 보관 기간을 길게 해서 즐길 수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