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질병이야기

여자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 ,아랫배 땡김 원인은?

해죠 2020. 7. 29. 09:20
반응형

 

 

여자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 ,아랫배 땡김 원인은?

지속적으로 여자 오른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 혹은 

아랫배 땡김있다면? 의심해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여자들에게 아랫배 통증은 익숙한 통증 중에 하나이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성인여성인 경우 
한 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월경통과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로 인해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에 익숙해진 여성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지만 아랫배 통증은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일 수 있기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늘은 아랫배 통증이 있을시 의심해보아야 할 질병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첫번째 의심 질환 :  배탈 혹은 월경통, 변비로 인한 통증

그리고 더운 여름 차가운 음료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배탈로 인한 통증일 수도 있다. 여름철 차가운 음식은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하복부 통증을 수반한 설사증상이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월경통이 심한 경우 아랫배 통증을 만성적으로 여겨 내원하지 않아 큰 병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요즘 같은 더운 여름철에는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증세로 인해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두번째 의심 질환 : 맹장염(충추돌기염), 자궁관련 질환 

특히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듯한 통증가 오래 지속되거나 심할 경우 ,맹장염을 의심해보자 여자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을 생리통로 오인해서 장기간 방치하였다가 맹장염으로 응급수술을 받은 경우도 많다고 한다.  


때문에 이외에도 여자 아랫배 통증 원인으로는 자궁관련 질환이 있을 경우에도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통증이 오래가거나 자주 발병하는 경우 병원에 찾아 정확한 검사를 통해 전문의 진단을 받는 것이 큰 병을 키우지 않는 최고에 방법이다.  

이상 오늘은 여자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