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19/05 16

국립현충원에서 본 이름모를 꽃

안녕하세요~ 담터댁입니다.오늘은 건강 글 대신에 어제 퇴근길에 본 이름 모를 꽃을 하나 발견했어요. 원래는 집 앞까지 가는 버스를 타고 퇴근을 하는데어제 부터 하루 8,000보를 목표로 급행 지하철을 타고집에서 1정류장 거리에 있는 역에서 내려서 집에 가기로 한 것이죠, 집에 가는 길목에는 국립현충원이 있는데 하얀 이쁜 꽃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벚꽃같기도 하고 진달래 같기도 하고 아무튼 꽃이 너무 이뻐서 사진을 찍어 봤어요, 이건 그 꽃나무 담장이에 핀 작은 민들레 홀씨 모양이이뻐서 찍었어요.민들레라고 하기엔 너무 작아서 민들레는 아닌 것 같더라고요. 오늘은 금요 포스팅 이렇게 마무리할게요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당황하면 동공지진이 일어나는 이유? 동공지진의 이유는?

동공지진의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사람이 당황했을때의 눈 떨림을 '동공지진'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사람이 거짖말을 걸렸을 때나 당황했을 때의 미세한 동공떨림 즉, 동공지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사람의 눈은 심리상태에 따라 동공의 움직임이 있다.중앙대병원 인과 전연수 교수에 따르면 "동공에는 두가지 근육이 있다"며동공이 수축할때 공공조임근은 부교감신경과 연결되어 있고, 동공이 확대 될때에는 교감신경과 연결되어 있어 자극되는 신경에 따라 움직인다고 전했다. 졸리거나 긴장이 이완된 상태일 경우 부교감신경이 자극되어 동공이작아지며, 반대로 긴장되거나 흥분되는 경우, 교감신경의 자극으로 동공의 크기가 커지는 것이다. 때문에 동공지진 상태는 부교감 신경과 교감신경이 함께 ..

직장이 수명을 단축시킨다? 업무스트레스 '케렌시아'를 찾자

수명을 단축시키는 업무스트레스의 종류들!! 대한민국은 현재 OECD국가 중 가장 많은 노동시간을 하고 있다. 연일 임금 피크제다 근무탄력제를 도입이 시급하다고 해도아직도 제자리이다. 과로로 인해 목숨을 잃거나 스스로 목숨을 끊는 극단적인선택을 하는 이들도 많아졌다.이러한 증상을 번아웃증후군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업무스트레스에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수명을 단축시키는 업무스트레스 첫번째: 앉아서 일하는 업무 환경 수명을 단축시키는 업무스트레스의 원인은 환경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오래 책상 앞에 앉아 컴퓨터로 일하는 것이 건강을 해친다고 한다.장시간 앉아 있을 경우 당뇨병과 심장병의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한다.또한 컴퓨터 모니터 앞은 시력저하의 원인과 전자파로 인한 ..

만성염증원인 7가지를 알아보자

만성염증 원인 7가지를 알아보자!! 오늘은 우리몸에 만성염증을 일이키는 수많은 원인 중에 대표적인 원인 7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미리 예방해보자 . 염증은 우리 몸이 질병 및 세균이 침입하였을 경우, 보호하기 위해발현하는 자연스러운 증상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만성염증의 경우, 그만큼 몸에 질병 또는 세균이 잘 침입할 수 있는 상태로 근육,심장 여기저기로 퍼져 몸 전체적인 질병에 이른다. 그렇다면 이러한 만성염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원인을 알면 해결책도 있을 것이다. 1.만성염증원인 미세먼지: 미세먼지는 사람 머리카락의 굵기에 1/20의 크기로작아 호흡기를 통해 걸리지지 않고 체내에 들어오게 될 경우다양한 염증을 일이키는 원인이 된다. 2. 만성염증원인 흡연: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은 백혈구를 자극하여, 기능을..

동원 리얼 랍스터 더 킹 크랩스를 맛보다~!!

동원 리얼 랍스터 더 킹 크랩스 시식 후기 ~!! 안녕하세요~ 봄비가 촉촉히 내리는 월요일 아침입니다.비가 내려서, 출근길 많이 힘드셨죠?그래도 무사히 출근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주 주말에 남자친구와 함께 집에서 소소한 맥주한잔 데이트를 했어요. 저는 사실 술을 한 잔도 못했는데 지금 남자친구를 만나고, 술을 배운 것 같아요.제 입맛에 맛는 맥주를 찾아가는 재미도 솔솔하더라고요. 제가 찾은 제 입맛의 맞는 맥주는 바로 래들러맥주에요,여기에 제가 좋아하는 오징어와 땅콩랑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이번에는 제가 편의점에서 비싼 가격 때문에몇번을 들었다 놓았다를 했던 동원 리얼 랍스터 더 킹 크랩스와함께 먹어 보았답니다. 가격이 두덩이에 삼천원 중반데....그렇지만 금요일 남친과의 완벽한 맥주 데이트..

자외선자단제,선크림 발라도 비타민D 생성에 문제 없다

자외선차단제,선크림 비타민D 생성 억제?억울한 누명을 벗었다!더운 여름 피할 수 없는 강한 자외선으로 부터 우리의 피부를보호해주는 자외선차단제 선크림을 바르면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D 생성이억제 된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면 우리 몸의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생성을 방해한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선크림 사용에 대한 많은 우려가 있었다. 하지만 영국 런던 킹스컬리지의 연구팀에서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의이 같은 억울한 누명을 벗겼다.비타민D는 피부가 자외선(UVB)을 직접적으로 노출 되었을때 만들어진다.따라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햇볕이 닿지 않아 비타민D생성에 방해가 된다고 알려졌지만 최근 킹스컬리지의 연구팀에서 79명을 대..

시력 좋아지는 법- 5분 눈운동이면 충분

시력 좋아지는 법은 5분 눈 운동에 있다?요즘은 기온이 올라가면서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다. 하지만 야외활동 많아지면서 안과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도 증가 되었다고 한다. 특히 봄철에 많이 발병하는 안과질환으로는 장시간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발병하는 광각막염 및 꽃가루 및 미세 먼지로 인한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안과질환에 대한 위험성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모르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한다. 이러한 안과질환이 발병되게 되면 시력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그래서 오늘은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5분 눈운동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평소에 시력좋아지는 법으로 눈운동 5분을 꾸준하게 할 경우시력회복의 효과 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니 하루 5분 투자로 잃었던 눈 건강..

빨라진 초경나이!! 성조숙증이 어린이 키성장 막는다?

빨라진 초경나이!! 성조숙증이 어린이 키성장을 막는다? 최근 초등학생 여아를 두신 학부모들 사이에는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것이 생겼다. 그것은 바로 초경이다. 과거에는 진정한 '여성의 되는 날'로 축하를 받는 날이었지만,최근 빨라진 초경이 어린기 키 성장에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성조숙증으로 인한 키성장 저하를 우려하는 부모님들이 많아졌다. 특히 소아비만 과체중의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성조숙증으로 빨간불이 들어온 것이다. 맞벌이 가정의 어린 자녀들의 불균형한 식사를 통해 소아당뇨, 비만이 증가되면서 2차 성징의 나이가 어려진 것이다. 특히 여아를 두신 부모님들은 빨라진 초경으로 노심초사하고있다. 초경나이가 어려졌다고 해서 바로 키가 자라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어린나이에 초경이 시작될 ..

노브랜드 미고렝 인스턴트 누들을 먹어보다!

노브랜드 미고랭 인스턴트 누들 시식 후기 다이어트결심은 개나 줘버린 담터댁 오랜만에인사 드립니다. 저희 회사 밑에는 노브랜드 샵이 있어 퇴근길이 되면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지나가는 것처럼 매일 찾게 되네요. 그러다 얼마전 5개에 3천원도 안되는 저렴히 라면하나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것은 바로 노브랜드 미고랭 인스턴트누들!!한번도 먹어본적 없지만, 착한 가격에 홀려 한 묶음 사오게 되었죠.어제 일요일 저녁으로 노브랜드의 미고랭 인스턴트 누들을 맛보기로 했어요. 미고랭누들은 인도네시아 볶음 국수라고 하더라고요.흠... 처음 들어보는 음식을 포스팅 하게 되어 급하게 포스팅을 하면서알아보니 해산물이랑 같이 들어있는 맛있는 볶음 국수라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미 인도네시아의 맛있는 미고랭의 맛을 아신 분..

미니 클레어로 꼼지락 거리기!

드디어 퇴근 시간까지 한시간도 안남은 이순간 넘 집에 가고 싶은 담터댁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말동안에 가지고 놀았던 미니클레이를 소개해 볼까해요. 저는 워낙 혼자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에요. 손을 꼼지락 꼼지락해서 결과물이 나오면 뭔가 자기 만족이 되는 기분이더라고요. 이건 대전에 있는 한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서 구입한 미니 클레이에요. 다이소에도 더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미니 클레이가 있더라고요. 자~ 사설은 각설하고 제가 구입한 미니클레이는 귀여운 공룡을 만들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더라고요. 안에 들어있는 설명서 대로 섞어서 쪼물거리다 보면 짜잔~ 이렇게 귀여운 공룡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흰 눈동자에 사용되는 하얀색 클레이가 많이 남아서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이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