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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어나서 유년기 9년을 제외하고 21일년간 

다이어트를 해온 담터댁입니다. 

담터댁은 초등학교 2학년데 40kg이 넘는 어린이 고도비만이어서

본의 아니게 초등학교 시절 부터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죠.

그이유로 키는 포기해야 했죠, 

그렇다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와 이론로 다이어트 학위를 받아도

될 정도라고 자부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할때 핸드폰에 깔아두면 좋을 다이어트 어플 하나를 

소개해 드릴게요,


단 !! 제 블로그에 후기나 추천하는 모든 것은 담터댁이 

100%로 써보고 제돈 주고 구입해서 사용해 본  후기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의 치트키는 없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거에요,

식이요법도 중요하고, 운동도 중요해요.


식이요법은 몸에 불필요한 열량? 살이 될 주범들을 내몸에 넣지 않기 위한 

노력이라면 운동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게 만들어 주고 체내 지방은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몸을 만든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근데 많은 분들은 식이요법을 엉덩이 , 뱃살을 빼주는 역활이라고 

생각하며 운동은 몸에 쌓인 지방을 없애준다고 생각하시거나 근육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물론 틀린 것은 아니지만, 이개념으로는 다이어트를 장기간 지킬 수 없게

만들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는 먹는 습관과 운동 습관을 기르는과정이라고 생각해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물론 이미 이세상에 맛있는 음식의 맛을 본 후라 힘들지만 식욕을 절제하는 습관이

필요한 것이죠.

무조건 먹지마!! 아니라 여기까지만 먹자!라는

생각으로 바꿔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운동을 많이 한다고 해서 살이 쫙쫙 빠지지 않아요,

우리 몸이 운동으로 체자방을 태울수 있는 양은 10% 밖에 되지 않아요,

내가 운동을 10시간 한다고 해서 10%이상 빠지지 않는 다는 것이죠,


때문에 다이어트의 시작할때 무리한 운동 계획 보다는 

아주 간단하지만 운동 효과가 좋은 동작 하나를 한 달 30일 동안 

꾸준히 하는 운동 계획으로 시작하는 것을 권장 해드리려요.


한달 꾸준히 했다는 기특함이 다이어트를 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죠,


이러한 운동 습관과 식이요법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많은 어플은 

바로 다이어트 노트 일명"다노" 입니다. 

다이어트 노트와 다짐이라는 어플이 두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다이어트 노트 <다노>에는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 난이도별로

나와있어 집에서 홈트레이닝할때 좋아요.


그리고 식이요법에 도움이 되는 팁도 있어 좋아요.

물론 어플 초기에는 완전 다이어터를 위한 정보가 많은 

어플이었지만 요즘에 다이어트 상품을 광고하는 것이 좀 

늘었지만,,아직도 좋아요,



위 사진은 제 다짐 어플을 캡쳐한 이미지에요,

다노의 운동을 한달 동안 할 운동을 선택한 후 다짐하기를 선택하면

이렇게 다짐 어플에 따로 기록이 되요,


아이폰은 할 수 없지만, 안드로이드 폰은 위젯으로 사용하여 

운동을 기록할 수 있어요.


짜잔~~ 이렇게 운동 기록을 할 수 있어요.

이걸 보면 굉장히 뿌듯하죠, 

근데 운동은 한동작이지만, 나도 할 수 있다는 동기 부여가 되기에는 

충분해요.

이렇게 하다보니 저도 운동을 쉬다가 다시 시작할때 사용하는 방법이죠,

보통 다이어트는 실패의 기억이 많기 때문에 성공의 성취감을 얻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한번 성공을 하다보면 눈사람이ㅣ 굴러가듯이 속도가 붙는 다는 거죠,

이상 오늘은 담터댁이 직접사용해보고 좋은 다이어트 어플 다이어트 노트 

다노와 다짐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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