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떨어질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 BEST3

봄이 시작하는 입춘이 지났지만, 아직도 춥고 건조한 날씨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건강에 더 유의해야 한다. 

특히 중국 우한에서 최초로 발견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아 걱정이 많다. 이럴때 일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면역력 관리이다.

우리의 몸은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신진대사의 효율이 12% 떨어지며, 몸 속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는 효소 기능은 절반 가까이 떨어진다고 한다. 

면역력은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면역력력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젊은 청년들은 면역력체계가 무너저 다양한 퇴행성 질환들이 나타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떨어질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 면역력떨어질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 :고단백 생선 도미>


면역력떨어질때에는 체내에 근육보다 체지방의 비율이 높을 때이다. 

때문에 탄수화물을 줄이고 근손실을 막아주는 고단백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도미는 다른 생선보다 지방함량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생선으며,

당질의 대사를 촉진해 피로물질을 제거하여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그리고 도미늬 눈에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있다. 



<사진: 면역력떨어질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 딸기>

면역력강화에 좋은 과일로는 보기만해도 싱그러운 딸기가 있다. 

딸기는 면역력떨어질때 생기는 피부노화를 막아주며,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함이 함유되어 몸속 활성산소로 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혈전생성을 억제한다.


딸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어 눈건강에도 좋은 과일이다. 


<사진: 면역력떨어질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 한라봉>

한라봉은 금귤과의 속한 과일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C는 면역력떨어졌을때 챙겨먹으면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에 좋다.

한라봉에 들어있는 카르티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한라봉껍질에 들어잇는 리모넨에는 항암효과가, 껍질안쪽에는 

동맥경화 뇌졸증 같은 심혈관 예방에 도움이 되는 헤스페리틴 성분이 들어있다. 

때문에 한라봉을 먹을시에는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차로 먹는 것이

한라봉의 다양한 좋은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이상 오늘은 면역력떨어질때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