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알쓸정보사전

나의 컴퓨터,PC,노트북 윈도우 버전 확인 하는 방법

해죠 2023. 9. 25. 00:06
반응형

나의 컴퓨터,PC,노트북 윈도우 버전 확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런걸 누가 몰라? 하는 포스팅 주제로 돌아왔어요.

오늘 오랜만에 노트북을 열고, 사진 편집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자신의 보유하고 있는 PC 노트북 윈도우 버전과 비트를 확인해야 하더라고요.

근데... 예전에는 나의 컴퓨터에서 확인 이 가능했는데 윈도우11에서는 

못찾겠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나의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 하는 방법을 검색 !!

이런게 나이 든건가? 라는 생각들다가 저 처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나의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해요,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좀 허무하기도 하지만 ^^ 

확인해볼까요?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 첫 번째:

바탕화면의 하단 시작 버튼있는 줄을 작업표시줄이라고도 해요.

이번에 업데이트를 했더니 이렇게 변했네요...

(아 ,,, 좀 이런 쓸 데 없는 레이아웃 변화는 안했으면 좋겠어요. 증말)

위 사진의 윈도우 마크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고 오른쪽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 두 번째: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다양한 메뉴들이 보여요.

이 탭 중에서[시스템]을 선택해주세요~~ 헉헉 거의 다왔어요.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 세 번째:

[시스템]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과 

시스템 종류인 64비트인지 32비트도 확인 할 수 있어요.

생가보다 완전 간단하죠?

이상 오늘은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의 윈도우버전과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