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

붓기빼는음식에 대해 파헤쳐보자

해죠 2017. 10. 29. 14:33
반응형

지긋 지긋한 붓기!! 붓기빼는음식으로 해결하자


매일 아침 팅팅 부운 얼굴과 다리가 고민인 여성분들이 많다.

붓기, 즉 부종은 혈액순환 장애 및 염도가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부종완화에 도윰이 되는 다섯종류의 붓기빼는 음식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물론 붓기빼는음식으로만 해결할 수 없지만, 작은 습관 하나의 변화가 몸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붓기빼는음식: 바나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늘 장바구니에 담기는 과일은 바로 바나나이다.

흔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만 알려져 있던 바나나가 붓기빼는음식 중 하나 라는 사실이다.

바나나는 당분이 높아 칼로리 높은 과일이지만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바나나에는 산화된 현대인의 몸을 중성화시킬 수 있는 알카리성 과일중 하나이다.

바나나가 붓기빼는음식인 이유는 칼륨,카로틴 등 이 풍부하다,

특히 칼륨 성분은 나트륨과 같이 체내에 꼭 필요한 전해질의 한 종류이다.

칼륨의 역활은 나트륨과 함께 작용하여 체내의 산성과 알카리성의 균형을 조절한 기능이다.

나트륨은 세포 밖에 주로 분포되어 있지만, 칼륨의 95% 경우 체내에 존재한다.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안의 정상 혈압유지, 근육의 수축과 이완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은 체내의 배출량과 보유량을 조절에 의해 이루어진다.

쉽게 말해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과 보유량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는 것이다.

부종이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은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나트륨의 섭취가 많을 경우 부종이 생기는 이유는 나트륨이 체내의 수분을 끌어당겨

세포의 부피가 커지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간 바나나를 먹을 경우 체내의 나트륩 배출에 도움이 되어 부종증상이 완화되는 것이다.

바나나에는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붓기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나나에는 칼륨 뿐만 아니라 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동물의 몸안에서는 합성되지 않고 식물에서만 합성되는 색소로 황적색 띄는  당근, 수박,호박,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다. 이 물질을 비타민의 반구체로써 체내의 흡수된 비타민A의 기능을

높여주는 중요한 물질중 하나이다.

단순히 다이어트 식픔으로만 알고 있었던 바나나는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의 숨은 기능을 알아보았다.


 붓기빼는음식: 콩

20세기들어 동서양을 통틀어 슈퍼푸드로 급 부상한 콩은 세계 최고의

신데렐라 작물중 하나이다.

과거 서양에서는 콩은 가축의 사료로 사용 되는 등 없시 여긴 작물 중 하나였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삼국시대부터 재배되어 왔으며, 우리나라의 식문화의

근간이 되는  된장, 간장으로 만들어 콩의 다양한 효능 뿐만 아니라 발효식품으로

섭취하였다,


* 신데렐라 작물이란?

과거에는 가축의 사료로 사용되거나, 식용으로 사용되지 않았지만

현대에 들어서 작물의 영양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작물을 키워내는

농부 또는 지역에 경제적 지위를 끌어 올린 작물을 의미


콩에 들어 있는 단백질의 양은 곡식 중에 가장 높으며, 함유된 아미노산의 종류 역시

육류에 비교했을 때 부족함이 없다.

밭에서 나는 고기로 알려져 있는 콩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의문을 갖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 이다.

콩에는 붓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인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칼륨성분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아이소플라빈이 함유 되어 있어 여성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이다.


붓기빼는음식: 팥

팥은 옛날부터 병이나 악귀를 쫒는 식품으로 동짓날 팥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팥은 이뇨작용 기능이 있어 붓기를 가라 앉히고 항염증 및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중 하나 이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갖은 팥은 예로부터 비만한 사람이 먹을 경우 몸이 가벼워지고,

마른 사람이 먹을 경우 몸이 튼튼한 음식 또는 약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팥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각기병을 비롯한 신경, 위장,심장 질환, 소갈(당뇨증)예방에 좋은 만병통치약 같은 음식이다.


붓기빼는음식: 토마토

동양 속담 중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라는 말이 있다.

이말은 옛 부터 토마토의 다양한 효능때문이지 않을 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볼 수 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성분에는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아미노산, 항산화 성분인 루틴 ,라이코펜 성분이 있다.

하지만 토마토를 생으로 먹을 경우 토마토의 항산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다고 한다, 때문에 열을 가하여 지용성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토마토 스파게티가다. 우리나라에도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음식이 많지만 토마토 스파케티 역시 서양의 조상의 지혜가 담긴 음식 중 하나인 것이다.

토마토 역시 칼륨성분이 들어 있어 체내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에 도움이 되어 붓기 빼는데 도윰이 되는 음식이다.

오늘은 이렇게 붓기 또는 부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붓기빼는 음식 네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가장 중요한 것 역시 건강한 식습관이다, 오늘 부터 자극적인 음식 또는 인스턴트음식을 줄이는 습관애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자

예를 들어 하루에 3잔 이상 먹었던 커피를 1잔 내지 2 잔으로 줄어보는 것 또는

하루에 2봉지 씩 먹었던 과자를 1봉지로 줄여보는 습관이 당신을 건강한 삶으로 이끄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그리고 아무리 바쁘더라도 하루 5분~10분 정도의 운동시간을 마련해보는 노력도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않기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