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

가위눌림 안눌리는 방법과 가위 눌림원인의 실체는? 이것?

해죠 2017. 11. 9. 17:20
반응형

가위눌림의 원인의 충격 실체는 ?

오늘은 가위눌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나는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신입생 시절에 가위를 많이 눌리는 편이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많거나 신경쓸 일이 많을 경우 종종 눌리곤 했다.

그리고 무더운 여름을 식혀주는 무서운 이야기 중 대부분은 바로 지인들이 직접 겪은

가위 눌림 경험담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귀신의 존재를 믿는 편이다,

그 이유는 어렸을 적 경험 때문이다.

나의 어렸을 적 경험 했던 일들은 정리해서 나의 블로그에도 올릴 예정이다,

내년 여름을 위한 컨텐츠로 이루워 질 것 같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은 가위 눌림이 무엇인가? 그리고 가위에 눌리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가위 눌림이란?

의학적으로 가위눌림 증상을 수면마비 증사이라고 통칭하며, 잠이 든 동안 의식의 각성이 동반되는 형태를 말한다. 

가위눌림은 불규칙한 생활,수면부족, 업무과다 및 스트레스 등이 가장 큰 원인으로 확인 되고 있다.

뇌가 명확하게 각성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는 동안에 사람이 내 몸위에 올라와 있는 듯한 느낌과 내 방에 나 말고 다른 존재가 느껴지거나, 속삭임을 느끼거나 뭄이 만져지고 있다는 환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 이유이다.

이러한 증상은 수면 중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유령이나 심령현상과 관련지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심령현상을 믿지 않는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은가위눌림 현상을 수면 및 정신학적 원인으로 연구결과로 발표되고 있다고 한다,

가위눌림은 갑자기 일어난 것이 아니라고 한다. 반드시 전조현상 동반되었을 시 가위 눌림 현상이 발현된다고 한다, 

대략적으로 1~3khz의 울리는 듯한 환청과 강한 악박감을 동반하는 독특하고 불쾌한  전구증상이 몇 초에서 몇 분 후 한 순간에 온몸이 움직이지 못하는 것이다.

단 이 상태에서 의식이 각성하여 예조를 느낀 경우, 억지로 몸을 움직이려고, 노력을 할 경우 가위눌림에서 벗어 날 수 있다고 한다.

사람의 수면은 깊은 노렘수면과 렘수면 상태로 나누어 진다고 한다.

렘 수면 상태일 때는 눈 깜박임과 근육을 움직일 수 없는 마비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노램 수면은 비교적 움직임이 가능한 얕은 수면 상태를 의미 하는데,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의 경우 노렘 수면과 램수면이 번갈아 가면서 나타난다고한다.


하지만 렘수면 상태에서 각성 즉 의식이 깨어나는 순간있다고 한다.

이순간  우리는 다양한 시각정 정보에 의해 뇌는 누군가의 목소리 또는 마비증상 또는 귀신이 보인다고 느끼는 가위눌림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고 한다.

즉 가위눌림은 심령 현상이 아닌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 습관에 의한 수면 장애에 일종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나는 모든 가위눌림 증상이 단순한 수면장애라고 일반화 시킬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가위를 눌린 후 내 주변의 물건의 위치가 변경 되기도 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 나의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에서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오늘은 가위눌림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오늘 포스팅의 내용을 정리하자면 가위 눌림 = 수면장애 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