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맛있는 이야기

전주 진미집 본점의 돼지불고기 김밥쌈 맛있게 먹는 법 &주의점

해죠 2019. 10. 8. 17:39
반응형

전주 진미집 본점의 돼지불고기 김밥쌈 

전주여행의 필수코스!!


담터댁의 남자친구와 떠나는 전주여행 두번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저와 오빠는 남부시장에서 마약육전을 먹고, 허영만 화백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전주맛집으로 유명해진 전주 진미집으로 향했어요.


차가 없는 뚜벅이 커플인지라 남부시장에까지 거리가 얼마되지 않아 걸어가기로 
결정!! 같이 이런 저런 진솔한 이야기도 하면서 걸으니깐 좋더라고요.

물론 발이 좀 아프긴 했지만, 전주 진미집의 불향나는 불고기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사실 저는 이번 전주여행일정을 정할때 식사 부분은 

남자친구에게 전적으로 맡겼었어요. 

그랬더니 퇴근하고 연락이 안되더라고요. 알고 보니 집에서 하루종일

먹방 유투브 영상을 보면서 전주 맛집을 알아봤다고 하더라고요.


저희가 찾아온 전주 진미집 본점은 실내 포차에요.

사실 저희가 남부시장에서 중아시장까지 걸어오면서 사람도 없고 가게도 없어서

"전주는 참으로 조용한 동네인가봐? 남자친구와 이야기하면서 왔죠.

근데 진미집에 도착하니 많은 손님들로 늦은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꽉차 있었어요. 

저 위의 사진은 진미집 앞의 모습인데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더라고요.

저 문에서 왠지 송강호 배우님이 알딸딸하게 취해서 나올 것만 같은 느낌이었어요.

전주 진미집 본점 주소는 아래 지도를 첨부 했어요!!

진미집 본점은 신중앙시장 전주천을 따라서 5분정도 걷다보면 

전주 진미집 본점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저랑 남친은 아무도 없는 아래 사진의 신중앙시장 가운데에서 같이 

서로 점프컷을 찍어주었답니다. 


전주 진미집 본점의 메뉴판을 한번 살펴 볼까요?

<전주 진미집 본점 메뉴> 

 돼지 불고기 

  8,000원

 양념족발

   8,000원 

 닭발볶음

 12,000원

 오징어볶음

 12,000원

 닭똥집

   7,000원

 김치찌개

   7,000원

 닭매운탕

 25,000원

 김밥 추가

   2,000원

 가락국수

    2,000원 

 오뎅

    2,000원 

공깃밥

   1,000원

이 가격 정말 실화? 가격이 저렴하다고 맛도 저렴할 것 같죠?

주류는 가격이 비슷해서 적지 않았어요.

불향 그윽한 돼지불고기도 정말 매력이 있더라고요.

주머니 사정 안좋은 청춘들에게도 안성맞춤 그래서인지 가게안 

손님은 젊은 연령층부터 시작해서 시원한 가을 바람에 나온신 어른들까지 다양하더라고요.

세대 경계가 없는 JSA공동 구역 같은 곳이었어요. 


진미집은 3대가 하는 식당이더라고요. 

이미 많은 방송사에서도 소개가 된 집이었어요. 가게 한켠에 유명 연예인과 찍은 사진속엔 젊은 청년이었던 사장님 아드님은 어느새 의젓한 진미집의 대표가 되었더라고요.

그만큼 오랜 세월을 간직한 곳에 있다는 것이 감회가 참으로 새로웠어요.


우선 저희는 전주 돼지불고기 김밥쌈 맛집으로 유명한 진미집의 

시그니쳐 메뉴인 고추장불고기와 담백하고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일품인 김밥입니다.

불고기를 시키면 김밥은 세트로 나온답니다. 


불향 나는 불고기와 김밥을 상추에 싸먹는 이색적인 메뉴에요.

저도 참으로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싱싱한오징어와 양파의 은은한 단맛의 인기 메뉴의 쌍두마차 

오징어 볶음의 모습이에요.

사진으로 보니 매워보이지만 그렇게 맵지 않고, 김밥에 싸먹기 좋은 

맛의 균형 알맞더라고요. 


남자친구는 원래 지금 치과 치료를 하고 있는 중이어서

술을 먹으면 안되지만 하도 사정을 하길래 옛다!! 선심이다!!

전주 불고기 김밥쌈에 전주막걸리를 허락하였답니다. 



<전주 진미집 불고기 김밥쌈 맛있게 먹는 법>

진미집 불고기 김밥쌈 맛있게 먹는 법 첫 번째 : 

연한 상추 한장을 고릅니다~!!


진미집 불고기 김밥쌈 맛있게 먹는 법 두번째: 

담백한 적정한 크기에 김밥 한 개를 연한 상추쌈 위에 올려 줍니다. 

여기까지 참 쉽죠잉~!~ 


진미집 불고기 김밥쌈 맛있게 먹는 법 세번째:

김밥 위에 불고기 한 점과 저민 마늘을 쌈장에 콕!! 찍어서

먹어도 되지만!!! 다이나믹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오징어볶음도 같이 올려 주세요~~


진미집 불고기 김밥쌈 맛있게 먹는 법 네번째:

이렇게 푸짐한 김밥참을 잘 싸서, 입을 푼 뒤!!! 입안으로 골인~~

못젖 강타 주의!!!^^

김밥과 오징어볶음 불고기에 이색적인 만남이지만 정말 맛있더라고요.

단 전주 진미집의 김밥쌈을 드실 때에 주의하실 점이 두가지 있어요.


돼지불고기 김밥쌈 먹을 시 주의점

첫번째는 김밥쌈이다 보니 먹다 보면 과식을 하게 된다고 해요. 

때문에 김밥쌈은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급체 혹은 과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물론 저는 혹시 몰라서 소화제 카베진까지 챙겨가는 치밀함을 선보였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