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맛있는 이야기

에어플라이어 요리- 비스퀵으로 KFC 비스켓 만드는 법

해죠 2019. 10. 11. 16:03
반응형

에어플라이어 요리- 집에서 KFC비스켓 만드는 법

오늘은 여러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입니다. 
포스팅 주제는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 하나를 소개해볼께요. 그것은 바로 비스퀵 믹스로 만드는 비스켓입니다. 

저는 백인할아버지의 비스켓을 아주 좋아하는 편인데 저희 동네에는
 그 브랜드가 없어서 자주 먹지 못하죠. 

그렇지만 제게 보험 사은품으로 받은 에어프라이어로 비스켓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그리고 퇴근 후 회사 건물에 위치한 노브랜드에서 찾은 
비스퀵 믹스!!! 오예!!! 저는 혹시 실패할 것을 대비해서 두 봉지를 샀어요. 


KFC비스켓을 집에서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편하더라고요.
믹스를 반죽그릇에 다 때려 붓고, 물을 50미리 넣고 나무 주걱으로 
반죽하면 반죽은 끝이랍니다. 

저는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유산지 혹은 종이 오일을 깔았어요.

그래야 설겆이 할때 번거롭지 않거든요. 


요즘에 다이소에는 에어프라이어 요리용 종이 호일이 나왔더라고요. 

흠,,,, 참 살기 좋은 세상입니다. 말 나온김에 오늘 퇴근 하는 길에 사가야겠어요 

암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숟가락 두 개를 이용해서 비스켓 반죽을 동그랗게 모양을 

빚어 에어프라이에 올려 놓습니다. 


역기서 일정한 크기로 배분하는 것이 KFC비스켓 만들기에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비스퀵 믹스 설명서에는 에어프라이어로 15분만 하면 된다고 해서

했더니 노릇노릇한 색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15분을 더 돌렸더니 예쁘게 생긴 KFC 비스켓이 

완성 되더라고요. 

혹여 맛이 없을까 얼마나 걱정이 되던지 ㅎㅎㅎ

첫 에어프라이어 요리치고 선방한 저의 홈메이드 KFC비스켓 입니다. 


집에 혹시 식힘 망이 있으면 잘 구워진 비스켓을 시킴망 위에 올려 놓았다가 

드시면 더욱 맛있는 홈메이드 KFC비스켓을 맛볼 수 있답니다. 

인터넷에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은근 재밌네요. 


다음번에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오븐치킨을 만들어 볼까해요.^^

비록 보험사에서 준 사은 품이라 기능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으나 

저희 에어프라이어의 수명닿는 한 요기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있게 구워진 비스켓은 나무그릇에 담아 함숨 식혀 준 뒤

집에 있는 필라델피아 치즈와 딸기잼을 발라 먹으니 맛의 신세계!!!

그리고 갓 구운 비슷켓이라 더 맛있더라고요. 

여기에 초코칩을 넣고, 우유를 조금 넣어서 구우면 비스켓에서 스콘으로 변신

한다고 하니 다음번엔 초코 스콘을 한번 만들어봐야 겠어요. 

에어프라이로 요리하니 냄새도 적고 만들기도 편하고 주부님들에게 

인기 가전제품인 이유를 알겠네요.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