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맛있는 이야기

방울기정떡 칼로리 걱정없이 나도 한번 먹어봤다!!

해죠 2019. 9. 10. 13:39
반응형

방울기정떡 칼로리 걱정없이 먹어보았다!!

안녕하세요~ 담터댁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저랑 친한 미화반장님께서 제게 방울기정떡을 

선물해주셨어요. 


평소에도 근무하다가 먹으라며 구운계란 혹은 요쿠르트을 

챙겨주시곤 하세요.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주신 방울기정떡은 순천의 기정떡이라고 하더라고요.

예전에 전주한옥마을에 놀러갔다가 기정떡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나네요.


할머니 손에 자라서 그런지 어렸을 적부터 술떡, 술빵을 매우 좋아하죠.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방울기정떡을 포스팅을 하려고 

포털에 검색해보니 웃긴 연관검색어 발견!!!!

그거슨 바로 술빵 음주운전!! 윤창호법으로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강력해졌지면서, 술빵, 가그린, 박카스등을 섭취하고 운주운전 단속에 

걸렸다는 뉴스 !!! 넘 웃기죠?


흠 ... 담터댁은 차도 없고 운전면허 조차 없는 녀자이기에...

술빵 술떡을 원없이 먹어도 된다는 사실ㅋㅋㅋㅋㅋ

방울기정떡은 제가 먹어본 기정떡과는 다르게 안에 팥앙금이 들어있어 

달달하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미화반장님께서 주변분들 맛보시라고 3개씩만 돌리신거라 ... 맘껏 먹을 순 

없고 점심식사 후 간식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기장떡은 생막걸리가 들어가며 발효를 시켜만든 떡으로 

소화도 잘되고, 기존의 떡보다는 밀도가 낮은 편이라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고 해요.

게다가 저는 토양인 체질로 보리나 팥 같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

제가 오늘 먹은 방울기저떡에는 팥앙금이 들어있어 제게는 건강에도 좋은 

간식이었답니다. 


이상 오늘 담터댁의 방울기정떡 시식 후기는 이렇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