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일상

스페셜 케이 가벼운 한끼로 강력추천

해죠 2017. 12. 14. 02:31
반응형

세상의 모든 여자들은 아름다워지고 싶다라는 숙명적인 과제로 1년 365일

아가리어터로 살고 있는 것 같다.

*아가리어터란?입으로만 다이어트를 하는 여자사람을 일컽는 신조어!

하지만 나는 작년 부터 지금까지 반 강제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이다.

작년에는 공공기관의 청년인턴으로 일을 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였다.

스트레스 때문인지 나는 식사를 오랜 기간 못하게되었으며, 이러한 이유로

30키로 넘은 감량을 하게 되었다는 사실....

다이어트.... 안먹는 게 답이라는 무서운 진실을 발견하는 순간이었다. 

안먹을 수 없다면 운동을 해야하며 운동을 하기 싫다면 먹지말자.

하지만 .... 우리 주변에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은 양심적인지 않은 

몸뚱이를 가지고 있는 년?들도 분명히 있긴 하다.


하지만 부러워하지말자...

그들은 나이가 들면서 일명 나잇살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사람들은 체질을 믿고 고지방의 음식을 먹기 때문에 균형있는 식습관에 대한 개념이 없어 다양한 질병 또는 갱년기 증상이 평균 여성의 비해 빨리 진행 된다고 한다. 

즉 몸이 산성화 되어 조기 폐경이 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반강제적으로 성공한 다이어트 이후에는 유지를 위해

식이요법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그렇다고 막 닭가슴살과 샐러드통을 들고다니는 것은 아니다.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식이요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전날 고열량의 음식을 많이 먹게 될 경우 다음 날 식사를 보다 가볍게 먹거나 16시간 금식을 통해 나의 위장의 휴식을 주는 편이다. 

이 방법은 지극히 나의 몸상태와 잘맞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오해 없기를 바란다.

인간의 위장은 우리 몸의 장기에서 2/3이상으로 차지 하기 때문에 소화운동을 

끊임없이 일을 하고 있다. 우리는 비록 먹고 있지 않더라도 그전에 먹은 음식을 체내로 흡수 또는 배출을 하기 위해 위장운동은 끊임없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우리 몸의 위장은 굉장히 혹사?를 당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음식을 일정시간 이상 섭취 하지 않는 방법으로 위장을 잠깐이나마 쉬게하는 것이 몸의 산성화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방법을 우리가 알고 있는 간헐식 단식이라고 한다.

그래서 나는 과식 다음날 먹는 음식으로 스페셜케이를 자주 이용한다.

단순히 식이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서 이용하기 보다는 우리가 한끼에 섭취해야하는 영양부터 시작해서 놓치기 쉬운 미네랄까지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매장에서 판매일을 하는 나로써는 매장내에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하는 편이라

음식냄새가 강한 음식은 약간 부담스러운때도 있기 때문이다 이럴때 간편한 

시리얼과 좋아하는 과일로 먹을 경우 간편하고 좋기 때문이다.

이상하게도 내가 배가 고파서 도시락을 먹기 시작하면 손님이 방문하시는 이상한? 징크스카 있기 때문에 나는 최대한 향이 강한 음식보다는 간편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내가 스페셜 케이를 먹는 방법은 간단하다.

나는 스페셜 케이 뿐만이 아니라 그래놀라도 자주 먹는 편이다,

그래롤라 같은 경우에는 국내 시판되고 있는 시리얼 같은 경우에는 당류가 많이 들어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 편이라.... 가능한 그래놀라를 먹는 편이다.

근데 시리얼보다 가격이 후덜덜해서 아껴서 먹거나,코스트코에서 인터넷 구매대행을 

통해 사서 먹는 편이다.

그리고 우유도 맛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달달하거나 담백한 맛이 나는 두유에

씨리얼이나 그래놀라를 넣어서 먹는다. 이렇게 섭취할 경우 단백질 보충도 되고

맛도 저지방 우유보다 훨씬 좋기 때문이다.


몸에 좋은 견과류가 풍부한 그래놀라와 함께 오늘도 맛있는

한끼 완료!! 요즘 현대인들은 영양과잉이라는 말이 과장은 아는 것 같다.

성인 여성이 하루에 필요한 열량은 1800kcal이다,

이렇게 열량으로 말을 하면 사람 어떻게 그렇게 먹어?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결코 낮은 열량이 아니다. 

우리가 먹는 도시락 김 한개는 16kcal, 배추김치 작은 접시 12kcal, 쇠고기 뭇국 한 그릇 에 105kcal 공깃밥 한그릇 200kcal 나물 반찬20kcal 이렇게 먹어도 500kcal

미만으로 이렇게 세끼 먹을 경우 1500kcal이며, 300kcal는 간식으로 보충해도 된다.

하지만 우리가 외식할때 패스트 푸드 또는 육류위주의 식사를 할 경우 하루 일일 영양넘게 되어 비만은 물론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 적당히 맛있게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이다. 

이상 오늘 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