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일상

나는 DIY, 업사이클제품이 제일 좋다!

해죠 2017. 12. 22. 00:04
반응형
요즘 직접 조립하는 가구 이케*가 국내에 들어오면서 DYI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편이다.
나는 평소에도 집에서 대바늘로 모자를 만들거나 목도리를 만드는 것이 취미이자 특기이자 나의 스트레스 해소방법 중 하나이다.

현빈의 말대로 정말 한땀 한땀 실로 만들어지는 것을 볼때에는 잡념이 없어지고 성취감이 이루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재료 값이 만만치 않게 들어간다.
물론 좋은 실로 퀄리티 좋은 물건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우리가 사용 수명이 다한 것을 재활용해서 만들어 새로운 물건으로 재 탄생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겨울철 대바늘로 모자를 만들때에는
평소에 안입는 니트티나 또는 세탁이 잘못되어 줄어들거나 늘어난 가디건을 풀어서 모자를 만들고 한다.


그리고 목이 늘어난 면티셔츠를 잘라서 비싸기로 유명한 패브릭 얀을 만들어
발 매트를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한다 .


요즘은 위사진 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나만의 물건으로 만들 수 있는 각종 DIY상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 인기를 얻고있다.

그중 내가 요즘 탐나는 것이 바로 위 사진의 내손으로 만드는 실내화이다.
끈을 이용해서 만들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 어린 친구들도 쉽게 나만의 실내화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요즘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가죽 공예이다.

나는 미래에 돈이 될 수 있는 취미를 찾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나는 DIY 업사이클 제품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