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침등을 켜고 자면 안되는 이유 


최근에는 셀프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품이 바로 취침등이다.

취침등 하나만으로 침실의 분위기를 아늑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취침들을 켜고 자는 것을 우리 몸에 좋을까?

수면의 질과 건강을 위해서는 불을 끄고 자는 것이 좋다고 한다.


수면 중 빛에 노출될 경우 우리 몸은 여러 영향을 미친다.


특히 성장기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취침등 사용에 더 유의해야 한다고 한다.

어린자녀의 경우 불을 끄고 자는 것을 무서워하는 경우가 많아

자녀방에 취침등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면역력,기억력, 사고능력이

향상되며,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증가되기 된다.


하지만 수면 도중 빛에 노출 될 경우 성장호르본 분비가 

줄어 든다고 한다. 

이러한 연국 결과는 미국 콜로라도 대학 연구 팀이 3~5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잠들기 전 1시간 동안 빛에 노출이 되면 

멜라토닌 생성이 억제 되며, 빛을 차단하고서도 약 1시간 동안 

멜라토닌 생성이 되지 않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뿐 만이 아니라 취침드을 켜고 잘 경우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런던 암 연구 센터에 따르면 밝은 곳에서 자는 사람일 수록 

체질량 지수와 허리둘레 수치가 비례하게 증가 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티비나 전자기기의 의한 빛도 유사한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당뇨병에 걸릴 확률도 증가한다, 불을 켜놓고 자게 될 경우

멜라토닌 수치가 감소하는데 멜라토닌은 우리몸의 

혈압,체온을 낮추는 기능을 하는게 이 수치가 떨어질 경우 

당뇨병과 같은 대사증후군에 걸리기 쉬운 몸상태가 되는 것이다.


때문에 잘때는 빛을 완전히 차단하는 것이 질높은 숙면을 할 수 있는 방법

이라고 한다. 이상 오늘은 불을 켜고 자면 안되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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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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