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기침,발열 혹시 나도 코로나19일까? 걱정된다면

감기약 먹고,경과를 지켜봐야 한다?


- 가벼운 감기증상과 혼동하기 쉬운 코로나19!! 기침 발열이 있다면 4~5일 정도 감기약 복용 후 경과를 지켜봐야

다른 질환으로 병원을 내원할 시 코로나19 의심 환자와 분리,치료하는 국민안심병원 내원하도록 하자.

국내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천명을 넘어섰다. 어제부터 핸드폰은 확진자가 추가 되었음을 알리는 긴급재난문자의 알림이 끊임없이 울리기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은 

불안해 하시 시작했다. 이러한 불안감은 가벼운 감기 증상인 기침, 발열이 나타날 경우 "혹시 내가 코로나19에 감염 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이어진다. 

때문에 오늘은 가벼운 감기 증상인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의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호흡기감연 관련 주요 의학회들이 참여한 '코로나바이러스19 대책의원회가 최근 가벼운 감기 증상에 대한 대응책을 발표하였다.


열, 기침 또는 인후통, 코막힘 등의 감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우선 외출을 줄이고,일반 감기약을 복용하면서 4~5일 정도 증상의 변화를 관찰해보아야 한다. 

감기약을 복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5도 이상 발열증상 및 기침,또는 호흡곤란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었을 시 바로 병원을 가기 전에 관한 보건소 혹은 1339에 상담을 요청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는 가병운 감기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것은  코로나19 확진 환자와의 접촉하여 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이다. 



또한 감기외에도 다른 질환으로 병원을 찾을 경우에는 코로나19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는 '국민안심병원"을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국가가 지정한 국민안심병원 명단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때문에 면역력약한 어린이 노인,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병원내원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이상 오늘은 코로나 19증상과 비슷한 가벼운 감기증상이 나타났을 때의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았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