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고 시린 잇몸병!!치주질환이 몸을 망친다?

예로부터 건강한 치아는 오복(五福)중에 하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신체부위중에 하나이다. 

치아건강이 우리 인생의 전반에 얼마나 중요한 신체 부위인지를 여실이 보여주는 말이다. 그러한 많은 사람들은 치아건강의 소중함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은 치아건강, 잇몸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치과를 찾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중 충치치료 다음으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은 놀랍게도 잇몸에 생기는 치주질환이라고 한다. 

특히 잇몸이 시리고 붓는 증상을 방치하게 될 경우 잇몸병이 된다. 잇몸병은 치아를

바치고 있는 부위로 구강기능이 떨어지게 되고 이로인해 저작기능(음식을 씹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을 경우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장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약해지 치아때문에 부드러운 음식만을 찾게 되어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건강을 해질 수 있다고 한다. 


치아건강은 소화기능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뇌를 망가뜨리기도 한다고 한다. 

우리가 음식을 씹을 때 뇌혈관이 자극된다. 있대 우리 뇌로 가는 혈액량을 증가시켜 이로 인해 뇌로 많은 산소가 공급되수 있게 도와 준다. 하지만 잇몸이 약해지게 되면

치아가 빠지거나 약해져 많이 씹는 음식을 피하게된다. 그럼 자연스럽게 저작기능이 상실되어 뇌로가는 줄어든 혈액공급량으로 인해 뇌로 가는 산소가 부족하여 뇌건강을 망치게 되는 것이다. 

치아건강이 망가지게 되면 치매인 알츠하이머에 걸릴 확률노 높아지게 된다고 한다. 

때문에 평소에 치아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과 치간칫솔 및 치실을 사용 하는 것이 좋다. 이사 오늘은 치아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