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 적신호!! 구취, 입냄새 원인과 관리방

2018년 월드컵이 시작 되면서 친구 또는 연인들과 함께 모여 응원을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인간관계 형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임냄새 구취 없애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의외로 구취와 입냄새로 인한 말못한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4명중 1명이라고 할 정도로 많아고 한다. 입냄새와 구취는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고 이로 인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이어져 사회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심하게는 인간관계 맺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면서 우울증발병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와 구취의 원인과 입냄새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입냄새 구취의 원인은 단순히 위생관리 소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입냄새로 고민하는 사람들 역시 같은 이유로 구강청결제 또는 과도한 양치질로만 구취 입냄새관리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입안의 악취인 구취와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하다. 

우선적으로 입몸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 또는 혀의 과대한 미생물이 생성되는 치우아식증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소과기관의 질환으로도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구치와 입냄새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입냄새와 구치의 원인으로 아침 공복에 먹는 커피가 손 꼽히고 있다.

출근시간 이른 아침 바쁘게 출근하는 직장인 손에 들려있는 테이크 아웃 커피를 흔히 볼수 있다. 

공복에 먹는 커피의 카페인은 위에 자극이 되어 위염, 위궤양, 식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무슨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잔이 만성적인 입냄새에 원인이야?

라고 생각 할 수 있다.  잦은 회식 야근으로 이미 약해지 위장에 카페인 성분이

공복상태의 위장에 충분히 자극이 되기 때문이다. 


위장장애는 위장 운동을 저하되어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위장에 오래 머물러

가스를 유발되어 식도를 통해 올라 올 경우 고약한 입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한다.

때문에 꼼꼼한 양치질 뿐만 아니라 평소의 건강습관 및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위장 건강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때문에 현재 구취와 입냄새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위내시경을 통해 위장 질환 여부도 확인 할 것을 권한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