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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고지혈증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오늘은 현대인들의 대표 대사질환 중 고지혈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자

요즘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발병하는 대사질환 중 고지혈증은 혈액내 기준치 이상의 지방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벽에 쌓여 각종 염증질환을 시작으로 각종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고지혈증은 최근 서구화 된 식습관에서 비롯하여 고지혈증을 발병시키는 다양한 원인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 공단에서 고지혈증으로 진단받는 환자의 수를 조사해본 결과 2012년에는 122만명 2016년에는 177만 명으로 크게 증가되었다.


고지혈증을 치료 또는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일 지방량 섭취를 1/4정도로 줄여야하며, 균형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혈중내 해로운 지방을 분해에 탁월한 등푸른 생선이 도움이 된다.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식물성 섬유질 뿐만아니라 다양한 효능으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으로 비트가 있다. 




비트에는 콜레스테롤를 배출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은 물론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 베타사아닌 토마토의 8배나 더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암과 기형 예방에 효과적인 엽산과 새로운 적혈구가 생성을 돕는  비타민 및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며, 콜레스테롤 함량 및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고지혈증을 예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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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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