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조민아 수술고려 중인 레이노병,증후군 증상 및 치료방법은?

얼마전 쥬얼리의 조민아는 자신이 레이노증후군을 앓고 있으며, 투병 중인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이날 레이노병, 레이노증후군은 유명포털 사이트의 검색순위에도 오를 만큼 생소한 이름의 질병이었다. 

최근 조민아는 레이노병 증상이 심해지기 시작했으며, 수술을 고려중이라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레이노병에 대해 알아보고 레이노증후군의 증상과 치료방법을 알아보자 .

레이노병,증후군의 증상은?

레이노증후군은 쥬얼리 출신의 조민아로 인해 알려진 질환으로 혈관운동신경계의 장애로 인한 질환이다. 레이노증후군은 프랑스의 M.레이노에 의해 밝혀진 질환으로 피부교원섬유의 이상에서 오는 교원병에 일종이다.

레이노병의 발병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극심한 수족냉증 및 스트레스로 인해 발병되는 경우가 많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환이다. 

전신적의로 동맥에 간헐적으로 경련이 일어나며,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손이 창백해지고,빳빳하게 굳어지며, 손시림 증상 및 손끝에 수백마리의 개미가 기어다니는 느낌이나, 동상 시 느끼는 통증 등이 레이노병으 주요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을 단순한 수족냉증으로 방치할 경우 손가락 ,발가락 끝 괴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레이노병,증후군 치료방법은?

1. 레이노병. 증후군 치료방법: 약물 치료

레이노병은 혈관의 과도한 수축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혈관을 이완시키는 약제를 사용하며, 반대로 혈관을 확장시키는 약제로 칼슘차단제,프로스타글라딘 ,니트로글리세린 크림 ,길항제을 대증치료법으로 처방된다. 

2. 레이노병,증후군 치료방법: 수술적치료

- 신경차단요법: 혈관의 수축은 교감신경에 의해 일어나는 레이노병이 심한 경우 혈관에 작용하는 교감신경계를 잘라 혈관 수축을 방지할 수 있다. 수술적 치료의 경우 피부의 창백해지는 빈도수 및 발작기간 등의 증상이 약물치료효과가 없는 중증의 레이노병 환자에게 시행하는 치료법이다.

- 풍선카테터 혈관확장술: 좁아진 혈관에 카테터를 삽입하여 혈관을 넓히는 시술

3. 레이노병, 증후군 치료방법: 심리요법

명상과 같은 심리적 안정훈련을 시키는 방법의 심리치료도 레이노치료에 효과적이다. 

1)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하며, 겨울에는 외부활동을 제한하고,따뜻한 물에 손과 발을 담그는 것이 좋다.

2) 혈관수축,확장시키는 카페인, 니코틴 반드시 피해야한다, 담배는 피부체온을 떨어뜨려, 발작의 원인이 된다. 

3) 스트레스를 줄이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 역시 레이노병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상 오늘은 쥬얼리 조민아가 투병중인 레이노병에 대해 알아보았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