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관리를 위해 피쉬 콜라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가을 날씨로 인해 피부건조 및 각질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가을에는건조한 바람과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피부의 유, 수분 벨런스가 무너지게 된다.

피부속의 유수분이 균형이 무너지게 되면, 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타입의 경우,

피지과다로 인해 여드름같은 트러블이 생기며, 유분이 부족한 건성 피부타입일 때에는 

각질, 건조로 인해 당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이러한 피부속의 유수분의 불균형은 피부노화의 가장 큰 원인중에 하나이다. 

오늘은 가을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피쉬콜라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가을철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체내의 수분이 부족해질 경우, 피부주름을 방지하는 성분인 콜라겐 생성이 부족해지면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며, 노화의 큰원인이 된다. 

또한 피부보습제를 수시로 바르는것 역시  피부의 유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이뿐 만이 아니라 피부노화 억제에 도움이되는 콜라겐 섭취를 하는 것도

가을철에 건조한 날씨로 인한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가을철 피부관리를 위한 이너뷰티 제품으로 콜라겐 제품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 

콜라겐은 피부 뿐만 아니라 연골조직에도 영양을 효과가 있어 특히 중년층

여성들이 섭취해줄 경우 관절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수 있다. 

콜라겐은 돼지껍데기, 닭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러한 동물성 콜라겐은 고분자형태의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하는 시간이오래 걸린다. 

이러한 극복한 것이 바로 어류속에 들어있는 피쉬콜라겐이다. 

한국여성을 대상으로 저분자 콜라겐을 제품을 먹도록한 후 12주 간의 변화를 살펴본결과

6주부터 피부보습효과가 나타났으며,12주부터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효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피쉬콜라겐의 경우 동물성 콜라겐보다 입자가 작은 저분자 형태의 콜라겐으로 24시간 이내

체내흡수되어 이너뷰티를 위한 콜라겐 제품을 고를시 피쉬콜라겐제품으로 고르는 것을 권한다. 

이상 오늘은 가을철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피쉬콜라겐에 대해 알아보았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