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세상다반사

나의 국가공인 자격증 내역 조회, 재발급하는 방법은?

해죠 2020. 1. 3. 13:13
반응형


나의 국가공인 자격증 내역 조회,발급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2일이나 지났네요.^^

새해 계획 잘 지키고 계신가요? ^^

오늘 아침부터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청년저축계좌라는 단어가

실시간 검색순위에 오르면서 덩달아 관심을 받은 단어는 바로 국가공인자격증!!

청년저축계좌에 월 10만원씩 납입과 더불어, 꾸준한 근로, 그리고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해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다 문득 내가 가지고 있는 국가공인자격증은 무엇이 있을까?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내가 취득한 국가공인자격증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죠.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내가 취득한 국가공인자격증을 조회할 수 있더라고요.


우선 검색창에 큐넷을 입력해주세요~~

큐넷 사이트 바로 가기


큐넷사이트으로 접속을 하신 후 기존에 큐넷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구요.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한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을 입력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 이미지의 빨간 박스의 [나의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자격증 취득 조회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그동안 본인이 취득한 국가공인 자격증 내역을 한번에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정보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취득한 국가공인자격증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따란~~ 저의 유일한 국가공인자격증인 사진기능사가 확인 되었네요.

큐넷에서는 이처럼 국가공인자격증 확인증 및 자격증 발급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험응시와 합격 결과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그럼 내가 취득한 국가공인 자격증 내역을 확인하였으니 


이제는  취업을 준비하거나 회사에 제출해야 할 시 필요한 

자격증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까 클릭했던 마이페이지 왼쪽에 [자격증,확인서] 메뉴 탭을 확인할 실 수 있어요. 이 탭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시면 위 사진처럼 하단 메뉴가 

확인이 되는데 여기서 확인서 발급을 클릭해주시거나. 

자격증 확인서 탭을 클릭하면, 좌측 메뉴의 확인서 발급신청 버튼을 확인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 하실 자격증 종류와 필요용도 그리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 후 

신청을 하시면 바로 국가공인자격증 확인서를 프린트 할 수 있어요.

아주 간단하죠?


이상 오늘은 내가 취득한 국가공인 자격증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과 

자격증 확인증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