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임파선염, 서혜부 임파선염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은?

임파선은 우리 몸에 세균 혹은 바이러스의 감염 되었을 시 회복하는 기능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면역기능을 담당합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몸으로 들어온 세균 혹은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필터링하여 다른 신체 기관 감염을 방어해줍니다. 


임파선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1/2인치 미만으로 완두콩만한 크기입니다. 하지만 임파선에 염증이 생길 경우임파선은 최대 성인 주먹만한 크기로까지 커지며 엄청난 통증을 동반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파도 말하기 민망한 부위에 생기는 사타구니(서혜부)임파선염에 대해 알아보자.


사타구니 임파선은 전문 의학 언어로 서혜부 임파선이라고 부릅니다. 

대중적인 사타구니 임파선염,서혜부인파선염원인으로는 과격한 운동으로 인한 부상으로 인한 외부로부터의 피부 감염이 있습니다.

또한 성적 접촉에 의한 성병 혹은 종양도 사타구니 임파선염의 발병 원인 중 하나입니다. 


드물지만 사타구니,서혜부 임파선염은 생식기 질환 (방광염, 전립선염) 및 성병(임질,매독,HIV), 종양 및 암의 합병증으로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타구니 임파선염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증상이 발병한 시기가 얼마나 되었는지 복용하고 있는 약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조사를 병행해야 합니다,


육안으로 보이는 사타구니임파선염 통증 및 다른 임파선 관련 질병이 유무를 확인 한 후 

소변 검사 및 성병 검사 및 초음파 와 CT 검사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임파선염의 치료 방법은 약물 치료 및 구소적 치료를 병행합니다. 

외과적 치료 방법으로는 피부 감염에 대한 항생제 치료와 연고 치료를 함께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때문에 사타구니 임파선염으로 서혜부에 부종이나 멍울이 2주 이상 지속 되고, 딱딱하고 통증이 있다면 바로 전문의와의

상담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