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20/07 14

이갈이, 잘 때 이 가는 이유는? 이갈이 치료 방법은?

자면서 이갈이, 잘 때 이 가는 이유는? 이갈이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잠버릇은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 그 중 같이 자는 사람들을 힘들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갈이 잠버릇입니다.이갈이 소리는 마치 칠판을 긁는 소리와 비슷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갈이 잠버릇이 있을 경우 배우자 및 가족들 뿐만 아니라,가족들의 잔소리로 깊은 수면을 잘 수 없습니다.그리고 턱 관절에 무리를 주어 통증을 유발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갈이의 정의와 잘 때 이 가는 이유인 원인을 알아보고 치료 방법 및 이갈이 증상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갈이란?무의식중인 수면 중 뿐 만 아니라 의식이 있는 낮에 반복적으로 치아를 꽉 무는 행동 또는 옆으로 이를 가는 행위 역시 이갈이로 분류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나는 발사진은 왜 찍는 걸까? SNS 속 발사진 심리가 궁금하다.

나는 발사진은 왜 찍는 걸까? 발 사진 심리가 궁금해졌다최근 미러리스 카메라를 들고 다니게 되었다.사진을 찍게 된 이유는 일상을 기록하려는 이유도 있지만 사실 나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기에 일상 속의 사진을 찍어 종종 스톡사진 판매 사이트에 올리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나의 일상은 참으로 찍을 것이 없다는 점을 요즘 새삼 느끼게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 출근할때는 꼭 아래 사진 처럼 출근길 인도까지넘실대는 담쟁이 넝쿨을 마주선 나의 발? 운동화 사진을 찍고, 다시 카메라를 가방에 넣는다. 사실 오늘은 카메라 사진을 정리하는 날이었다. 근데 아래와 같은 발사진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사진들을 지우다가 문득 왜 사람들은 발 사진을 찍는 것인가?라는 질문이 떠올랐다. 그래서 발사진을 찍는 이유가 궁금한 ..

여자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 ,아랫배 땡김 원인은?

여자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 ,아랫배 땡김 원인은? 지속적으로 여자 오른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 혹은 아랫배 땡김있다면? 의심해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여자들에게 아랫배 통증은 익숙한 통증 중에 하나이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성인여성인 경우 한 달에 한번씩 찾아오는 월경통과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로 인해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에 익숙해진 여성분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지만 아랫배 통증은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일 수 있기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늘은 아랫배 통증이 있을시 의심해보아야 할 질병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첫번째 의심 질환 : 배탈 혹은 월경통, 변비로 인한 통증 그리고 더운 여름 차가운 음료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배탈로 인한 통증일 수도 있다. 여름철 차가운 음식..

앞존법 폐지 더이상 직장예절이 아니다?

앞존법 폐지 더이상 직장예절이 아니다?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직장내 예절 중 하나로 여기고 있는 앞존법에 대해 알아보도록겠습니다. 우선 앞존법은 말하는 사람보다 듣는 사람이 상급자 혹은 직급이 높을 경우 이야기 속인물의 경어법을 생략하는 어법을 의미한다. 앞존법에 이해를 돕기 위해서 앞존법이 사용되는 예시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듣는 사람이 말하는 사람과 이야기 속 인물보다 상급자의 경우,말하는 사람은 이야기속 인물이 상급자여도 존친을 생략하여 전달하여야 한다. 예를 들면 화자가 할머니께 아버지의 이른 귀가를 알리는 상황의 경우 나: "할머니 아비가 오늘 일찍 들어온대요"라고 하면된다. 반대로 듣는 사람이 말하는 사람보다 아랫사람 혹은 동생일 경우에는 나: **아! 오늘 아버님께서 일찍 들어오신다고 하셔.라..

수고하셨습니다. 윗사람에게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수고하셨습니다. 윗사람에게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 얼마전 오랜만에 연락이 온 친구가 들려준 회사에서 상사에게 말실수를 하여혼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친구의 말실수는 다음과 같다.퇴근하면서 상사에게 "수고하셨습니다! 내일 뵙겠습니다.라고 했더니 윗사람한테는 "수고하셨습니다"라고 하면 안된다며 혼이 났다고 한다.그러면서 억울해 하는 듯 했다. 친구의 실수담을 들으면서 순간적으로 "그럼 고생하셨습니다"라고 해야 하나?라며, 헷갈리기 시작했다. 사실 글쓴이도 사회 초년생때 직장에서 이러한 실수를 한적이 많아 아예수고하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라는 인삿말을 쓰는 대신에도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라고 해서 고생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말을 안하게 되어 올바른 사용법 궁금해졌다. 그래서 고생하셨니다.수고하셨..

허벅지대상포진!!!다리에 생긴 물집(수포)로 여겨서는 안된다?

다리에 생긴 물집(수포)로 허벅지대상포진일 수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다양한 피부질환이 생기곤합니다. 대표적인 피부질환으로는 강렬한 여름 햇빛으로 인한 일광화상이 있습니다.일반적인 일광화상은 피부가 빨갛게 달아오른 후 간지럽거니 화끈거리는 작열감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흔치 않게는 일광화상증상으로 수포(물집)가 발생되는 경우있습니다. 단순히 여름햇볓 화상이면 다행이지만, 대상포진의 초기증상일 수 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에 허벅지물집이 생겼을 때 의심해보아야 하는 허벅지대상포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대상포진에 대해 자주 들었지만 정확히 어떤 증상과 치료방법 또는 예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병하는 질환으로피부에 신경을..

물집 터졌을때 우리몸에 생기는 일?

물집터트리기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여름이 되면서 양말을 신지 않은채 구두 또는 샌들을 신게된다. 맨 발로 새로산 신발을 장시간 신게 되면 발에 물집이 생긴는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보았을 것이다. 필자는 물집이 생겼을때 바로 물집터뜨리기 일쑤이다. 물집을 터뜨리는 이유는 너무 너무 거슬리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물집이 생겼을때 억지로 터뜨리지 말라고 경고한다. 왜? 물집을 터뜨리면 안되는 것일까? 문든 궁금해졌다. 그래서 오늘은 물집 터졌을때 우리몸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물집은 왜 생기는 것일까? 물집 원인? 물집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나누어볼수 있다. 첫번째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염증반응 두번째는 화상,동상으로 인해 물집이 생기는 것이다. 물집은 혈액속 혈..

구내염 전염성에 대한 진실은?

구내염 전염성에 대한 진실은? 구내염의 원인은? 구내염이란 입안의 피부조직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구내염이 발생하는 부위는 볼안쪽 뺨, 입술, 혓바닥에 흔히 발생합니다. 통증을 동반하는 구내염의 원인으로 꼽는 것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헤르페스 바이러스감염으로 인한 구내염두번째는 비타민 부족으로 인한 면역력이 저하 되어 발생하는 발병하는 구내염이렇게 두가지로 나누어 진다. 구내염 전염성에 대한 진실을 알아보기전 구내염의 원인부터 알아보자 .우선 헤르페스 바러스로 인한 구내염의 경우 6개월에서 5세이하의영유아에게서 많이 발병되며 통증을 유발하는 우리가 흔히 혓바늘이라고 불리는 구내염은 10세에서 19세의 청소년에게서많이 발별된다다고 한다. 혓바늘 과 같은 구내염음 전염성은..

입천장 데였을때 좋은 음식 BEST 3!!!

입천장 데였을때 좋은 음식 BEST 3!!! 최근 초복을 맞이 하면서 보양음식 혹은 삼계탕과 같은 뜨거운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뜨거운 음식을 먹다가 입천장 데였을때가 종종 발생한다. 입 안의 피부는 연약한 피부조직으로 구성되어있다. 때문에 온도가 높은 음식으로 인해 구강피부 조직 손상이 될 수 있다. 뜨거운 음식을 먹다 입천장이 데는 일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일중에 하나이다. 입천장이 데였을때 물집이 생기거나 까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물집을 억지로 터뜨리거나,까진 피부조직을 떼내는 것은 2차 감염에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여야 하나도한다. 그래서 오늘은 입천장 데였을때 좋은 음식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는 입천장 데였을때 우유와 요거트를 섭취하게 되면 유제품 속의 단백질이..

서브웨이 햄샌드위치 칼로리 낮추는 꿀조합 소스는?

서브웨이 햄샌드위치 칼로리 낮추는 꿀조합 소스는?안녕하세요~ 담터댁입니다~ 저는 요즘 회사 퇴근후 국비지원으로 홈페이지 빌더프로그램인 워드프로세스학원을 다니고 있어요.그래서 학원 끝나고 야식을 먹지 않기 위해서 학원 가기 전 서브웨이 햄샌드위치를 먹고 있죠. 제가 서브웨이 햄샌드위치를 고른 이유는 칼로리가 다른 패스트푸드에 비교했을 때 낮기 때문이죠.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의 칼로리는 기본적으로 최저 300칼로리에서 500칼로리를 육박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서브웨이 햄샌드위치 칼로리는 290칼로리!!!머리만 잘 쓰면 서브웨이 햄샌드위치 칼로리를 더 낮출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서브웨이 샌드위치는 자신이 좋아하는 토핑과 소스를 선택할 수 있어요.이 주문 시스템을 이용해서 서브웨이 햄샌드위치..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