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

한겨울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이 궁금하다

해죠 2018. 12. 13. 06:05
반응형

한겨울 식중독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법이 궁금하다

날씨가 더운 여름철에 많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중독, 하지만 기온이 현저히
낮은 겨울철에도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식중독 노로바이러스에 걸릴 수 가 있어 노로바이러스 예방이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겨울 영하의 날씨에도 오랫동안 생존 가능하다는 노로바이러스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예방법에 대해서 숙지해보자



노로바이러스란 무엇인가?

NLVs라고도 불리는   미국 오하이오주 노워크라는 지역에서 맨처음으로 집단
발병한 후 이 지역의 이름을 따서 노로바이러스라고 불리게 되었다.

노로바이러스에 의해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으로, 음식 또는 전염으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이다.
계절적으로는 겨울에 발병이 발병이 많아서 연간 체 발병 건수의 42.4%가 12월에서 2월 사이에 발병합니다.

기존의 식종독 바이러스들과 달리 기온이 낮을 수록 노로바이러스의 활동량이 증가되어,전세계적으로 감염이발생한다.


안타깝게도 노로바이러스 백신은 현재 없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현실이다.


노로바이러스는 칼리스과로 입자의 크기는 27mm~40mm 이며,모양은 정이심면체이다. 60도에서 30분동안 가열하여도 감염될 수 있으며,일반 수돗물의 염송에도 활동하는 저항성이 강한 바이러스이다.


노로바이러스는 감염자의 배변, 구토물에 의해서 음식이나 물에 의해 감염될 수 있고 감염자가 접촉한 물건을 통해서도 감염이 될 수 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



주요증상은 복부 통증,오한 또는 오심,구토, 설사,근육통, 의욕상실,두통,고열 등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하지만 바이러스 백신이 없어 특별한 치료법은 없다.

증상이 심할 경우 탈수나 전해질 결핍으로 이어질 경우 수액 또는 영양분을 링거로 투여하여 치료한다.


노로바이러스 초기 증상은 독감증상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를 위해 병원을 내방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 후 전문의의 처방서에 따른 약물치료르를 받아야합니다.
대부분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지시를 따르는 것 만으로 2~3일 이내로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호전될수 있습니다,




노로바이스예방하는 생활 수칙
 
- 외출,화장실 이용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하여 개인 위생관리에 철저히 하세요
- 해산물이 들어가는 음식은 완전히 익혀드세요.
- 야채 및 과일을 생으로 섭취하는 경우 깨끗이 물에 씻어 드세요
- 감염자가 있을 경우, 개인용품을 따로 쓰고, 감염환자의 물건을 소독합니다.
- 설사 증상이 있을 경우 음식을 조리하거나, 영유아, 환자등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이사 오늘은 겨울철 반갑지 않은 손님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생활 습관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니, 추운 겨울철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