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질병이야기

선풍기아줌마 한혜경 별세,보톡스필러차이점,주의사항 재조명

해죠 2019. 1. 15. 04:32
반응형

선풍기아줌마 한혜경 별세,

보톡스필러차이점 및 주의사항 알아보자

필자는 포스팅 주제를 정하기 위해 뉴스란을 찾아보던 중 오늘 아침 15일 날짜로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2004년 <SBS 세상에 이런일이>에 선풍기아줌마로 소개 괴었던 한혜경씨까 오늘 사망했다는 것이다. 故한혜경씨는 젊은 시절 집안이 가난하여 가장역할을 하기 위해 일본에서 가수로 활동하였다. 아무래도 대중 앞에 서는 직업의 특성상 자신의 컴플렉스인 사각턱을 개선하고자 당시 유행하던 불법성형수술을 시작하게 됐고, 보톡스 대중화 되기 전인 당시 보톡스보다 저렴한 실리콘 시술을 여러 차례 시술 받았다고 한다. 

불법시술을 통한 성형수술로 자신의 사각턱이 개선 되지 않자 자신이 직접 콩기름,액체 실리콘,파라핀을 직접 주입하는 성형중독에까지 이르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저렴한 시술을 받기위해 임상실험결과가 확인 되지 않은 액체실리콘을 사용하게 되었고, 그결과 부작용으로 일반사람 얼굴크기에 세배가 넘게 부풀었으며, 이로인해

정신적인 질환으로 조현병에 시달리기도 했다고 한다. 

2013년까지 근황이 방송되면서 얼굴 복원을 위한 수술을 17차례 받았고, 취업을 했지만, 적응하지 못하고 퇴사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예전 얼굴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에 극심한 우울증으로 고생했다고 한다. 

선풍기아줌마 한혜경씨의 별세소식이 전해지면서, 보톡스와 필러 시술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재 조명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보톡스필러차이점과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필러와 보톡스

시술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최근 성형수슬 보다는 간단하고, 회복속도가 빠른 필러와 보톡스시술이 인기를 얻었다.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 

한국 소비자원에 따르면 실제 3년전 보톡스필러시술의 부작용 피해상담이 420건이나 된다고 한다.

때문에 지금 보톡스필러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보톡스치필러의 차이점과 원리를 

정확히 알아보고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보톡스필러차이와 원리 그리고 보톡스 부작용은?

1) 보톡스원리와 약리효과 

보톡스의 원리는 원래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던 의약품이다. 정확한 명칭은 보톨리눔 톡스이다. 근육에 이 성분을 주사하게 되면 근육이 마비되어 비정상적인 근육의움직임을 멈추거나, 발달한 근육이 축소되는 효과가 있어 턱관절에서 비정상적으로 소리가 나거나 과만성방광 안면경련,다한증에 사용되었다.

이처럼 보톡스원리는 근육축소 및 마비되는 약효성분을 이용하여, 발달한 턱근육에 주사시 턱주변 근육을 무력화, 또는 소실시켜 사각턱 개선에 도움이 되어 미용목적으로 사용된 것이다.


2) 보톡스부작용

마비가 불필요한 곳에 잘못 주사될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눈꺼플이 쳐지거나, 일그러지는 등 침샘을 마비 시켜 입이 마르는 등의 부작용이 있다

심하면 안면마비까지 온다. 

최근 미국의 위스콘주립대 에드원 체프먼 교수의 연구팀은 학술지인 셀 리포트에 보톡스가 신경세포를 타고 다른 당기로 이동해 퍼질수 있다는 위험성을 보고했다고 한다.

반면에 성형학과 측에서는 정확한 양의 보톡스양을 사용하면 부작용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보톡스의 독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3)필러원리와 약리효과 

필러는 피부 구성성분에 일종인 콜라겐,히알루론산등을 추출하여 합성한 성분이다.

필러는 주름 사이에 주사하거나 볼품이 필요한 곳에 주사한다. 필러는 원하는 모양으로고정할 수 있어 미용목적하게 사용된다. 

단 주사로 필러를 삽입할때는 아주 적은 양으로 조금씩 분배해야 한다.


4) 필러부작용

 경험이나 실력이 부족한 의사의 경우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여 필러가 

피부속에서 뭉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러를 피부 겉면에 너무 가깝게 채우게 될 경우 혈액순환이 안되면서 피부괴사할 수 있다고 한다. 

피부 속 공간을 필러가 채우면서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하는 과정에서 압력이 가해지는데 이때 모세혈관이 터지는 필러부작용이 있다고 한다. 

가장 위험한 부작용은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혈액을 타고 흐르다가 시신경에 필러성분이 들어갈 경우 실명에 이르까지 한다고 한다.


보톡스, 필러 시술전 주의사항은? 

두 시술 모두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며 과도한 양을 주사하거나, 잘못된 부위에

주사될 경우 다양한 부자용을 초래할 수 있다.

때문에 입가,코,눈가등의 동맥이 지나는 곳에 시술을 받을 시에는 임상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 

때문에 시술 전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의 정품 유무, 정확한 주사량을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피부상태와 주름 깊이 정도, 개선할 사항될 것들에 대해 상담을 통해

진단후 시술받아야 한다고 한다. 


이상 오늘은 보톡스필러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시술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