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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아침에 자주 먹는

바나나,우유 공복에 먹으면 안된다?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챙겨먹는 과일과 음료는 바나나와 우유일 것이다.

바나나에는 식이섬유와 포도당 그리고 체내 나트륩을 배출에 주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찾는 과일 중에 하나이다.

또한 뼈건강과 면역계 기능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역시 풍부한 것이 

바나나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바나나지만,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심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바나나의 효능성분인 칼륨과 마그네슘을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아침 공복에 섭취할 경우 칼륨과 마그네슘의 불균형으로 

심장질환을 악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아침밥으로 바나나를 먹을 때 같이 많이 먹는 것이 

바로 고소한 흰 우유!!!


우유 역시 아침 공복에 섭취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 이유는 아시아인 5명중 3명은 유당불내증 즉 우유의 


유당을 소화시키는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우유를 섭취하게 되면 속이 거북하고

설사를 일으키키 때문이라고 한다. 


아침 대신 바나나와 우유를 저녁으로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상 오늘은 아침공복에 먹으면 좋은 줄 알았던 바나나와 우유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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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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