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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려서 먹으면 영양소가 높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

글쓴이는 오늘 오랜만에 냉장고 정리를 하다가 채소칸에 얼은 야채를 발견하고,

먹을 수 있는지 핸드폰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검색 결과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얼렸을 때 영양소가 높아지는 대표적인 음식은 블루베리,두부,팽이버섯 등이 있다.

 

블루베리를 수확후 보통 냉동보관을 하게 된다.

블루베리를 냉동시킬 경우 블루베리의 효능 성분인 안토시닌 성분의 농도가 

더 높아진다고 한다. 


블루베리를 얼려서 먹을 경우 비타민 손실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블루베리는 자외선에 노출 되게 되면, 비타민이 손상된다. 


블루베리뿐만 아니라 얼려서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두부도 있다.

두부를 냉동시켜 먹을 경우 단백질의 함류량이 높아지게 되는 이유는 두부 속의 

수분이 얼게 되면 수분이 줄어들어,

농도 높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뿐 만이 아니라 팽이 버섯 역시 얼려서 먹을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 키토산이 풍부한 식재료이다. 

하지만 팽이버섯의 세포벽이 두꺼워 사람이 섭취할 경우 

팽이 버섯의 다양한 영양소가 체내로 흡수되지않게 된다.

그렇지만 얼려서 먹을 경우에는 세포벽이 파괴되어 팽이버섯 속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얼려 먹으면 좋은 음식에 세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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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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