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질병이야기

한달에 3kg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이요법은?

해죠 2019. 2. 19. 11:54
반응형

한 달에 3kg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이요법 방법은?

현재 비만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문제로 자리잡았다. 

국내 비만발병률 역시 위험 수준으로 진단되었다. 국내 성인 비만율은 33%이상이다. 이렇게 성인 비만은 단순히 개인의 건강만을 헤치는 것이 아니라 나라의 경제성장율을 낮추는 원인이 된다고 알려졌다. 

성인 고도비만이 국내 경제성장에 방해가 되는 이유는 성인비만의 주를 이루는 연령층이 20~30대의 청년층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비만은 단순히 몸이 비대해지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심리적으로 우울감. 무기력을 느끼게하고 심하게는 우울증으로 인해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고도비만 인구가 11년 후에는 2배 이상 될 것이라고 OECD에서 전망했기 때문에 이제 비만은 국가적으로 해결해야하는 문제가 된 것이다. 

그래서 오늘 한달에 3kg을 감량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하루에 500kcal만 줄이자!!


성인 하루 권장 섭취열랑은 성인남성의 경우 하루에 2500kcal, 여성의 경우 2,000kcal

이다. 하지만 현재 우리가 섭취하고 있는 섭취 열량을 한번 살펴보자

보통의 직장의 경우 아침은 거르고 점심식사로 김치찌개 또는 구내식으로 한식을 먹는데, 이때 섭취 칼로리는 대략적으로 반찬 포함 750kcal이다.

그리고 회사로 돌아오는 길에 모카라떼 한잔은 휘핑크림 여부에 따라150kcal~300kcal이다.

사무실에서 오후 업무를 시작하면 식곤증을 쫒기 위해 먹는 서랍 속 캔디 또는 초콜릿 3알은 (키세스 기준) 150kcal 그리고 퇴근하는 길에 집에서 저녁으로 먹을 맥주 한 캔과 과자 한봉지 또는 스트레스 해소용 치킨은 800kcal를 훌쩍 넘는다. 

이렇게 먹은 칼로리를 계산해보면, 2,000kcal를 훌쩍 넘는다. 더 문제는 먹는 양에 대비하여 신체활동량은 없기 때문에 근육량은 감소하여, 체내 지방을 축적하기 좋은 

몸이 되버리는 것이다. 

때문에 하루에 500kcal만 줄여도 한 달에 2kg을 줄일 수 있다. 

 500kcal를 줄이기 전에는 평소에 자신이 먹는 섭취칼로리의 양을 식단어플(noom)을 통해 모니터링을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자신이 일주일동안 기록한 음식들을 보고 

줄이거나 바꿔야하는 음식을 확인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직장인, 학생들은 일하면서 책벅지 5분!!


운동량이 부족한 직장인과 학생들은 점심식사 후에 책벅지 5분씩 3번씩만 해도

소비 열량이 무려 100kcal나 된다고 한다. 

퇴근후 한정거장 전에 내려 걷는것도 좋지만, 천근만근한 몸으로 버스에서 한 정거정전에 내리는 것은 결코 쉽지않다.

때문에 일하면서 할 수 있는 책벅지는 우리 몸에 가장 큰 근육인 다리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어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상 이 두가지 방법으로 한달에 3kg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