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일상

호기심에 구입해본 쿨토시

해죠 2017. 10. 31. 22:44
반응형
 

오늘은 편의점에서 정말 신기한 아이템을 발견

바로 쿨토시!!


남자친구가 유통관련 업종이라 여름에 토시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그래서 다음해 여름을 위한 선물로 줄까한다.

밑에 사진에서 보이는 쿨토시는 자외선 차단기능 뿐만 아니라 아쿠아X 원사가 사용되었다고 한다.

이 팔토시에 사용된 아쿠아X원사의 자외선 차단율을 99.4~99.6%정도 된다고 한다.

다가올 여름의 남친의 팔뚝을 보호해줄 것이다.

비록 정말 호기심으로 구입했지만 지금 이포스팅을 위해 알아보니 굉장한 스토리가 있어 내 블로그에 소개해볼까 한다.

우선 팔토시에 사용된 아쿠아X원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올해 여름에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원단이 많이 개발 되면서 자외선 차단원단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이 피부노화의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하거나, 원단 자체의 쿨링감이 있는 기능성 원단을 원하였다

때문에 섬유업계가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소재 개발에 힘을 쏟았다

위 자료는 섬유업계인 효성에서 섬유 소재별 자외선 차단율에 대한 자료이다.

자료를 살펴보게 되면 나일론, 폴리에스테르,면,모, 레이온 등 일반적으로 의류제작에 사용하는 원단의 자외선 차단율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원단의 자외선 차단율이 최소 56.8%에서 최대 64.3% 이다 반면

원단 자체에 자외선 차단제를 섬유표면에 흡착 또는 코팅하는 등의 후가공한 나일론, 폴리에스터,면, 모, 레이온의 자외선 차단율을 살펴보면 기존의 원단과 달리 자외선 차단 율이 높아진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자외선은 기미 및 색소 침착 등 각종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며, 심하게는 피부암과 같은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들이 알게 되면서 의류업계에서도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는 원단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계기이다.

일반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이 다였다. 이럴 경우 땀이나 물에 지워지는 등 자외선 차단율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원단으로 만든 옷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었다.

자외선 차단 섬유 표면의 코팅에 사용되는 자외선 차단제는 독성이 낮고

섬유에 처리하더라도 탈색되거나 변색되는 증상이 없어야 하며, 물세탁이나 드라이클리닝 시에 섬유에서 빠지거나 빛에 의한 반응이 없어야 한다.

이러한 자외선차단 원단은 의류 뿐만이 아니라 텐트와 같은 레저용품에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내가 호기심으로 구입했지만 남친을 위해 구입한 이 팔토시에 사용된

아쿠아X원사는 국내 기업인 효성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나일론원단으로 쿨링감도 있으며,가벼우면서도, 자외선 차단 뿐만아니라 땀이 나도 빨리 흡수되고 빨리건조 되어 여름철에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솔직히 가격은 그리 착한 편은 아니다 그래서 단순한 호기심에 의해 충동적으로 구입한 것이긴 하지만. 내년 여름에 자외선으로 부터 남자친구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을 찾을 수 있어 좋다.

이 원단에 대해 알아보니 팔토시 뿐만이 아니라 티셔츠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하지만 가격이 후덜덜하긴 했지만 올여름에 하나 사줄까 고민을 해봐야겠다.

가뜩이나 야외에서 하는 업무가 많이 많이 그을린 피부라 걱정이 되기 때문이다.^^

흠,,, 울 남친은 지금 내가 이렇게 자기를 걱정한다는 사실을 아마 모를 것이다.

이런 괘씸한,,, 하지만 이걸 받고 기뻐할 얼굴을 보니 기분이 좋다.

이런것이 아마 주는 행복인 것 같다. 어렸을 때에는 받는 행복만 알았는데..

이제는 나이가 먹으니 좋아하는 방법에도 많은 변화가 있는 것 같다. 어렸을때에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사주거나 받는 것이 사랑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내가 주었을때 고마워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떻게 보면 보잘것 없는 팔 토시지만 내년 여름에 일하면서 내가 선물한 토시를 사용할때마다 나를 생각해 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상 오늘은 호기심으로 구입한 쿨토시에 사용된 원단이 어떻게 자외선 차단기능과 냉각 기능이 되는지 궁금하게 되어 아쿠아 엑스 원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하였다.

자외선 차단 쿨링 원단은 피부에 독성, 또는 변색 탈색 그리고 세탁을 해도 손상되지 않는 원단용 자외선 차단제를 원단 표면에 코팅하는 방법이었던 것이다.

이상 오늘 쿨토시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