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맛있는 이야기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100%그린화이바 효능 알아보기

해죠 2018. 12. 29. 09:36
반응형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 100% 그린화이바 효능과 먹는 방법

최근 변비로 남모를 속앓이를 하는 변비환자들이 증가 되고 있는 추세이다.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따르면 2015년 기준 국내 변비 환자는 615,752명에 이른다고 한다. 변비가 발병한다고 해도 많은 사람들은 일시적인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물치료 또는 민간요법을 통해 해결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로 측정되지 않은 변비환자는 이보다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가볍게 여기는 변비를 전문적으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 할 경우, 재발되는 경우가 많고 변비로 인해 치질,치루와 같은 항문질환으로 확대댈 가능성인 정상인에 비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보통 변비는 노인이나 여성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다.

나이가 들면서 책상에 앉아 바르지 않은 자세로 업무를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장 운동 기능이 저하되면서 이로 인해 소화, 흡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변비로 이어지기 쉽다고 한다. 국내 변비 환자중 27.6%는 70대 이상의 노인환자이며, 노화로 인한  변비환자의 차지 비율이 생각보다 낮다는 것이다. 

추측컨데 무리한 다이어트 및 불규칙한 생활로 인한 젊은 연령층의 변비환자가 더 많다는 것이다.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변비 발병의 원인이 되는 것을 없애고, 생활습관개선 등이 

필요하다. 불규칙한 식습관은 소화기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등의 습관개선이 필요하다. 

또한 쾌변을 위해서는 대변의 70%이상을 차지하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오늘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 보충제 중에서 합성첨가물이다.

당분이 들어있지 않은 차전자피100%로 만들어진 그린화이바를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차전자피가 무엇인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고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차전자피는 무엇인가?

차전자피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장속의 수분을 흡수하여 장운동을 활발히 하여 대변의 양을 늘려주어 변비치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자 약물이다. 

변비치료제로 사용 되는 약물을 하제라고 일컫는데 차전자피는 팽장성 하제로 분류된다.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피를 크게 하기 때문에 복용 후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차전자피의 효과를 제대로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차전자피를 섭취할 시 다른 만성질환으로 약을 섭취해야하는 경우 시간을 두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차전자피100% 그린화이바의 약리작용은 무엇일까요?

차전자피는 80% 이상의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에 녹는 수용성과 물녹지 않은 비수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찌꺼기를 흡착하여, 장내 축적 되어 있는 숙변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대변의 농도를 높여 대편의 이동성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한 물에 녹지 않은 비수용성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크기를 늘려주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어 변비개선에 효과를 준다.

차전자피는 충분한 수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여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차전자피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생리현상과 가장 유사하게 배변을 촉진하여 변비환자들에게 일차 약물치료로써 사용된다. 

다른 약물의 흡수를 감수시킬 수 있으므로 함께 복용하는 약이 있을 경우에는 

복용시 시간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차전자피만 섭취하거나 차전자피를 먹기전에 약을 먹는 것이 좋다.

차전자피는 변비개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이 되어 건강기능 식품 원료로도 이용된다고 한다. 


차전자피100% 그린화이바 의 효능과 효과를 알아보자!

만선변비,과민성대장증후군 및 게실증환자의 변비 치료 보조제,치질환자의 장관관리에 사용되며, 임산부가 철분제 섭취로 인한 변비개선에도 사용된다.

고령자의 변비 치료제로도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차전자피100%로된 그린화이바는 남녀노소 이용할 수 있는 식이섬유

보조제이다. 


차전자피 100% 그린화이바 어떻게 먹어야 하나?

성인의 경우 1회 1스푼(3g~3.5g) 하루 세번 식전 식후에 음료수 또는 물에 섞어 

10분이내에 섭취한다.

차전자피가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바로 드시는 것이 좋다. 

소아의 경우 (6~12세)는 성인 섭취 분량의 1/2 스푼을 하루 세번 음료수와 복용한다.


차전자피 100% 그린화이바 복용시 주의,금기사항은 무엇일까?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는 다음과 같은 경우 섭취를 금기해야 한다.

<차전자피 섭취 주의사항>

- 차전자피는 장내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약효를 나타내므로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해야하며, 물 없이 건조상태 그대로 삼키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 심한 복통 또는 구역 구토 환자는 우선 섭취를 멈추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 소아 및 임부(임신 초기 3개월)는 약사와 의사와 상의한다.

- 직장의 출혈 혹은 배변에 실패하거나 복용하기 전 2주 이상 지속되는 갑작스럽게 

배변습관의 변화가 있을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 후 섭취한다.

- 일주일간 복용해도 변비증상이 개선되거나 호전되지 않을 경우 섭취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의 상의한다. 또한 장기간 복용 시 약물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고 변비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장기간 복용하지 않도록 한다.

<차전자피 섭취 금기사항>

- 급성 복부질환 맹장염, 장출혈, 궤양성 결장염 및 결장이완 환자는 복용을 금한다.

- 장폐색(창자막힘) 환자는 복용하지 않는다.

- 수술을 요하는 병적인 위장관 협착증이 있는 환자는 복용하지 않는다.

- 분변 숙변이 많은 상태  마지막으로 대변을 본지 최대 5일 이상 될 경우 복용하지 않는다 


 차전자피 100% 그린화이바 부작용은?

차전자치 100% 그린화이바는 기존에 시판되고 처방되는 변비약에 비해 부작용

발병 가능성이 낮은 편이나,차전자피 단일제 복용 시 알레르기 증상(발진, 붉어짐,가려움 등), 복통,설사,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부작용이 발생시 약사와 의사에게 상의 후 지시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이상 오늘은 차전자피100% 그린화이바의 효능과 섭취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