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소소한 일상 바구니/일상

살찌려고 작정을 한 날 먹은 허쉬 쿠앤크 초콜릿~!!

해죠 2017. 11. 4. 15:08
반응형

살찌려고 작정한 날 먹는 허쉬 쿠앤크 초콜릿~!!


천고마비!! 열심히 달리는 말도 살찌게 하는 가을입니다.

그래서인지 평소에 좋아하지도 않은 초콜릿이 먹고 싶어 어제 톼근하는

길에 편의점에 허쉬 쿠앤크 초콜릿을 하나 샀다.


원래는 밀크 초콜렛을 좋아하는데 그 편의점에는 없어서 아쉬운 데로  쿠앤크 초콜릿으로 사왔어요.

근데... 가격이 폭력배인 것 같아요, 어렸을적 가나 조콜릿은 단돈 300원었는데. 그래서

초콜릿하나 사고 짠 맛나는 과자 중에서 베이컨 칩이나 꽃게랑을 사와서 집에서 배깔고 먹었던 겨울방학이 생각이 나네요.

요즘 일하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어 그런지 단 것이 너무 땡겨 걱정이에요.

일은 너무나 재미있는데...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역시 가장 힘든 것 같아요.

돈 버는 일은 언제나 스트레스가 동반되는 것 이라는 것을 28살 계한 한 판을 거의다 채운 후에야 알게 되었네요.

나도 여자이지만 ... 가끔은 여자가 이해가 안될 때가 많다. 별의미 없는 일과 말에 의미를 부여하여, 자기 마음에 또는 남의 맘에 상처를 주는 일을 왜 하는 지 모르겠다.

그리고 나는 신입사원인데.. 아직 4개월 밖에 안됐는데... 물어보면 물어본다고 혼나고 안물어보고 하면 안물어 보고 혼나는 일이 있어 정말 억울하기까지 한 것 같다.

혼자서 일을 하는 것이 속이 편한데... 하아 어쩔 수 없으니 피할 수 없으니 즐기기로 했다.

그레서 오늘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허쉬초콜린 쿠앤크 허쉬 초콜릿에 대해 조사해봤다.


허쉬는 미국 펜실베니아에 위치한 초콜릿 회사이며, 북아매리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초콜릿 제조업체 주 하나이다

간단히 Hershey's라고도 알려져 있는 이 기업의 사명은 2005년 4월 까지 Hershey Foods corporationrk였다. 1894년 밀튼 허쉬가 랜캐스터 캐러멜 컴퍼니의 자회사로써 허쉬 초콜릿 컴퍼니 (Hershey Cholate Company)라는 이름을 설립하였다.

허쉬의 제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약 60개국에 시판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초콜릿이다.

또 허쉬 초콜릿은 일명 발렌타인 초콜렛으로 유명한 키세스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초콜릿 브랜드으로 뽑히기도 했다.

또한 허쉬 초콜릿을 알아보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있다.

간식으로만 또는 다이어트시 피해야하는 음식으로만 알았던 허쉬 초콜릿은 미군용 초콜릿이라고 한다.

1937년이래 미국 군 구조품의 표준 구성품 중 하나였다고 한다. 낙사산으로 투하되는 기본 야전 식량과 선드리 백에 들어있는 초콜릿이다.

응급용 야전 구조품으로서 공급되는 군용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과는 매우 다른다.

즉시 먹을 수 있는 구급식량으로 고안되었기 때문에 군 측에서는 너무 맛있어서 병사들이 위급시에 먹어야하는 초콜릿이 너무 맛있어서 한번에 다 먹어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맛을 조절하여 제조되었다고 한다.

즉 일부러 맛의 만족감을 낮춘 것이다. 또한 높은 기온에서도 녹지 않도록 만들어냈으며 칼로리 또한 높은 초콜릿이 허쉬 초콜릿의 '레이션 D'이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병사들이 주로 야외에서 활동하며,때로는 열대의 고온 다습하거나 사막처럼 건조한 기후에서도 훈련을 하기 때문에 군인들의 생활양식에 맞는 응급식량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러한 이유여서 미군이 우리나라 6.25 전쟁 시 기아에 허덕이는 아이들에게 초콜릿을 나누어 준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맛이 없어서 또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기 굶주린 아이들을 돕기위해서 말이다.

허쉬의 레이션 D 바는 미,육군 군사령부의 폴 로간 대령은 1937년 4월 허쉬초콜릿사를 방문하여 허쉬사의 오너인 윌리암 머리와 수석 화학자인 샘 힌클을 만났다.

1943년에 미국의 조달정에서 허쉬사에 높은 기온에 녹지 않는 맛이 개선된 크래커 스타일의 초콜릿 바의 생산을 의뢰하였다. 이에 허쉬나는 짦은 기간의 실험 끝에 허쉬는 트로피칼 바의 생산을 시작하게 되었다.

트로피칼 바는 일반 초콜릿과 모양과 맛이 더 비슷해졌으며, 레이션D바보다 맛이 개선되었다. 트로피칼 바는 전쟁기간동안 허쉬사에서 생산된 어느 제품보다 가장 많은 생산량을 자랑했다.


육,군사령 대령인 폴 로간은 허쉬의 오너인 윌리암 머리와 수석화학자에게 군용 응급 식량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제안한 것이다. 

밀턴 허쉬는 회사에 큰 이익이 될 수 있는 폴 로간 대령이 제안한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보였고 로간 대령이 제시한 조건에 해당되는 레이션 D바를 시범생산을 시작했다.

로간이 제시했던 제안은 다음과 같다.

첫째 무게는 4온스 일 것

둘째 1일 권장 칼로리인 1800칼로리를 만족할 것

셋째 고온에서 녹지 않을 것

넷째 삶은 감자 보다 맛이 좋을 것

로건 대령은 초콜릿 바가 일반 초콜릿처럼 맛이 좋으면, 전투부대들이 구급식량 대신

일상적으로 먹어 응급 시 활용할 수 없다고 생각였다. 때문에 맛이 일반 시판용 초콜릿 보다는 맛이 없게 만들 것 요구하였다고 한다.

또한 같은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던 수석 화학자인 힌클은 초콜릿바를 생산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였다.

그 방법은 액상 초콜릿을 오트밀과 함께 반죽하여 일반 시판용 가공 틀에 부어 제작하였다. 내가 생각하기 에 힌클이 방법을 생각 한 이유는 아마 오트밀의 수분을 흡수하는 특징을 이용한 것 같다, 때문에 액상 초콜릿의 수분을 오트밀이 머금어 녹는 것을 방지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오트밀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여 전투 식량의 조건인 칼로리를 높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인 것이다. 맛을 개선되었기는 하지만, 많은 병사들은 초콜릿의 뒷맛이 텁텁하고 맛이 없다는 반응이었다. 하지만 야전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식량으로는 성공적이었다.

1940년에서~1945년까지 대략 30억개의 레이션 디 와 트로피칼 바가 생산되어 전 세계의 미군 장병들에게 보급되었다. 1939년에는 허쉬의 플랜트는 레이션 바를 하루에 10만개 꼴로 생산하게 되었다.

제 2차 세계대전 종료될 무렵의 허쉬 군용 초콜릿바의 전체 생산량의 통계상 레이션 디바는 1주일에 2400만 개였다,

제 2차 세계대전을 통해 허쉬초콜릿사는 기대 이상의 품질과 생산량에 힘입어 미 육군과 해군으로부터 5개의 상을 받았다.


제 2차 세계대전에 끝난 후에는 레이션 디 바의 생산은 중단되었다. 그러나 트로피칼 바는 계속 미 육군의 표준 레이션으로 현재까진 이용되고 있다.

이에 트로피칼 바는 전쟁에서 뿐만이 아니라 1971년 아폴로 15호 내에서 사용되므로써 다시 유명세를 얻었다. 이라크에서는 사막의 방패 작전과 사막의 폭풍 작전을 위해

허쉬초콜릿은 새로운 초콜릿 바의 시험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144,000개의 데저트바를 미군부대에 납품했다. 허쉬에 따르면 섭씨 60도에서도 녹지 않았다고 한다.

육군 대변인에 따르면,초콜릿은 맛은 좋았고,현지부대의 반응은 엇갈렸다.

데져트 바는 상업용으로 시판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이상 오늘은 달콤하고 로맨틱한 초콜릿의 대부 허쉬초콜릿의 새로운 사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