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질병이야기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해죠 2019. 2. 22. 07:32
반응형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과 효능은?

눈 밑이 어두운 것은 관상학적으로도 좋지 않다, 눈 주변 피부 탄력의 저하 또는 그늘로 인해 어두워지는 다크서클에 대해 알아보자.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눈 아래 근육막에 피로가 축적되거나, 반복적으로 이완 수축으로 인해 탄력이 떨어져 어두어 보일 수 있다고 한다. 

또다른 다크서클의 원인은 눈가 근처의 피부가 약하거나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어두어 보이기도 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도 눈밑에 혈관이 뭉쳐 색이 어두어 지는 것이다. 


다크서클을 얿애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균형잡힌 식사가 가장 효과적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바른생활 습관으로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현실이다, 

대신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많으로도 눈 밑을 환화게 밝히는데 도움이 된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첫번째: 항상화 비타민 채소인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 비타민A,그리고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중에 가장 대표적이다. 

특히 비타민K는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이 되어 손발이 찬 여성들에게 좋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두번째: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연어에는 우리 몸에 면역력 증진과 콜라겐손상을 막아주는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여

다크서클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이 아니라, 몸에 해로운 LDL콜레스테롤 억제에 도움이 되어 체중관리시에도 유익한 단백직 공급에도 좋은 음식이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세번째: 위건강에 좋은 양배추


위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양배추는 위점막 보호 및 모세 혈관강화에 도움이 되어 

눈밑의 색소 침착을 막아 다크서클을 예방하고 식이섬유가 변비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또한 나트륨배출에도 도움이 되어 얼굴 부종을 막아주는 대표적인 뷰티푸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