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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빼는 운동법은 무엇일까? 운동 오래하면 노동이다?


요즘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과연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운동법은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글쓴이 뿐만이 아닐꺼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오늘은 살빼는 운동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뱃살 빼는 운동? 내장지방 빼는 운동 등 다양한 운동법이 등장 하지만 무엇이 나에게

맞는지에 대해 모르고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무작정 운동을 오래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이 의견에 글쓴이도 공감하는 바이다. 

글쓴이 또한 소아비만으로 현재까지 다이어트라는 과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3년 동안 간헐식 단식과 인터벌식 운동을 통해서 체중감량을 해 본 결과 

운동을 오래하게 되면 운동이 아니라 노동이 되기 때문이다. 


운동은 신체활동을 통해서 근육이 손상되고 복원되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근육이

강화되고 강화된 근육은 체내의 지방축적을 막아 자연스럽게 바람직한 몸매가 되는 것이다. 

때문에 체중 또는 살을 빼기 위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작은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

만해도 도움이 된다.


운동을 습관화하라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 운동을 녹이는 것이다. 

버스 한정류장 전에 내려서 집까지 걷는 것, 엘레베이터에서는 한층 전에 내려

층계를 이동하는 것도 좋은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근력운동도 같이 하는 것이 좋다. 

근력운동에는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플랭크와 우리몸에 가장 큰 근육인 하체운도에 대표 스쿼트를 하루에 20개씩 아침,저녁으로 30일만 해보아도 몸에 큰 변화가 생길 것이다. 


이상 오늘은 살빼는 운동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다.

불타는 금요일 우리 몸에 붙은 뱃살도 불태워 보는 것은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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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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