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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근육이 중요한 이유? 왜 힙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최근 탄력있는 애플힙을 위한 운동이 인기 얻은 바 있다. 

엉덩이 근육은 단지 외적인 이유로 단련시켜야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엉덩이는 우리 몸의 중심축의 기능을 한다. 


상체와 하제를 이어주면서 골반과 허벅지를 잡아주어

우리가 꼿꼿하게 직립보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이처럼 중요한 엉덩에 근육이 없고 쳐지게 될 경우, 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쉽게 넘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중년에서 노년 연령층의 경우 평소 엉덩이 근육 단련에 신경을 써야한다.

엉덩이 근육의 유무에 따라 노인의 수명에도 깊은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엉덩이 근육이 없는 노인이 엉덩이 근유이 있는 노인과 비교했을때

사망률이 3배 이상 높다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엉덩이 근육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애플힙 만드는 방법 /엉덩이 운동 방법 


엉덩이 브릿지 운동!!

1.하늘을 바라보며 반듯하게 누운다.

2.무릎은 ㄱ 자로 세운후 발바닥을 매트나 방 바닥을 딛는다.

3. 발바닥을 바닥에 딛은 상태에서 허벅지 뒷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이용하요 골반을 위로 들어올린 후 호흡을 내밷으면서 다시 

땅바닥으로 천천에 내려온다. 이때 속도는 내뱉는 호흡과 같이 

하는 것이좋다.  


위 운동을  누워서 취침전, 기상후 침대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엉덩이 운동법이다. 

이 밖에도 엉덩이 근육을 단련하기 위해 

 실생활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걸을 때 관약근에 힘을 주고 걷는 것도

엉덩이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며 계단을 오를 때에도 발바닥을 계단에 1/2반 걸쳐 

오르는 것이 엉덩이 및 허벅지 운동에 탁월하다. 


이상 오늘은 엉덩이 근육에 중요성과 엉덩이 운동에 대해 알아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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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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