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똑똑한 생활정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과 완화방법 그것이 알고 싶다!!

해죠 2018. 1. 20. 18:32
반응형
현대인들의 고민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완화방법 무엇일까?

현대 젊은 직장인들 10명 중 4명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다.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 오늘은 과민성대장증후군증상과 완화법에 대해 알아보자 !!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화장실 없는 곳 또는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될 경우,  배의 통증을 걱정하게 된다.

성인의 20%가 앓고 있다고 알려진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매우 흔한 질환이지만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명확한 완치 방법 또한 없다고 한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들을에게는 이 얼마나 답답한 상황이 아니겠는가?

그렇다고 평생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굴복할 수 만은 없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완화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대표적인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아야한다.

우선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스트레스 많은
30대에 주로 발병한다고 한다.

 식사 후 20분이내 복부통증이 나타나거나, 상복북팽만감이 나타나며,
설사 또는 변비등의 배변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대표적인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1. 대변이 심하게 묽거나, 딱딱하다.
2. 배변 시 끈쩍한 점액질이 육안으로      확인 될정도로 많이 나온다.
3. 대변을 참는 일이 어렵다.
4.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경우 복부통증이 동반된 설사증상이 심해진다.
5. 설사 증상이 심할 경우 배변신호가 너무 자주 나타나서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6. 방귀를 참기 어렵고 냄새가 지독하다.

이와 같은 다양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단순한 소화불량으로 오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소 일주일에서 6개월 기간에 3번이상 반복될 경우,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봐야한다고 전문의들은 조언한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먹는 음식에 따라 정도가 심해지기도 하고 좋아지기도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 중하나이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방법은?


첫번째!! 중요하지만 쉽지만은 아닌 스트레스 관리라고 한다.
심리적으로 불안감과 갈등에 대해 천천히 생각해보고 그 요소들을 제거하거나 이해하려는 심리적 태도가 필요하다.


두번째 자극적인 음식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탄산음료, 카페인,음주는 대장운동에 방해가 되거나 과도한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마지막 세번째로는 하루 마지막에 자신이 하루종일 먹은 음식 및 먹는 시간을 적어보는 식단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식단을 적다보면 나의 식습관에 대해 알게 되며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있다고 한다.

식습관 역시 습관이기에 단시간에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지금이라도 올바른 식습관이 유병장수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