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20/02 17

계속되는 기침,발열 혹시 나도 코로나19일까? 전국 국민안심병원명단

계속되는 기침,발열 혹시 나도 코로나19일까? 걱정된다면감기약 먹고,경과를 지켜봐야 한다? - 가벼운 감기증상과 혼동하기 쉬운 코로나19!! 기침 발열이 있다면 4~5일 정도 감기약 복용 후 경과를 지켜봐야다른 질환으로 병원을 내원할 시 코로나19 의심 환자와 분리,치료하는 국민안심병원 내원하도록 하자.국내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천명을 넘어섰다. 어제부터 핸드폰은 확진자가 추가 되었음을 알리는 긴급재난문자의 알림이 끊임없이 울리기 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은 불안해 하시 시작했다. 이러한 불안감은 가벼운 감기 증상인 기침, 발열이 나타날 경우 "혹시 내가 코로나19에 감염 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으로 이어진다. 때문에 오늘은 가벼운 감기 증상인 발열, 기침, 호흡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의 대처방법에 대해..

※ 소름 주의!! 우연히 찍은 충격적인 사진!!

※ 소름주의!! 우연히 찍은 충격적인 달팽이 사진!! 오늘은 구글포토에서 포스팅에 사용할 사진을 찾다가 아주 충격적인사진을 찾았다. 그것은 !! 5년 전 어느 더운 여름 7월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찍은 사진이었다. 이날 회사에서 상추쌈을 먹는데 그 상추안에서 달팽이를 발견!!달팽이를 키우던 경험이 있어 아이스용 테이크아웃 컵하나를 씻어 상추 한장과 이 달팽이클 키우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럭 무럭 자란 달팽이를 찍으려고 책상에 올려놓자 이녀석인 나의 책상위 화장품 가게에서 받은 샘플화장품으로 향하는 것이다. 근데 그 화장품이 충격적이게도 스네일 스킨 에멀전과 부스터였다. 달팽이 진액으로 만든 것이다. 근데 달팽이 화장품은 달팽이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달팽이가 움직이고 지나갈때남는 끈적한 진액을 이용해서 만..

1회용마스크재사용이 가능하다?

1회용마스크재사용이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담터댁입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급증하는 바람에 걱정이 많으시죠? 덩달아 걱정되는 것은 보건용 1회용 마스크를 더 구입해야 하나? 더 비싸지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일 거예요. 저도 최근 대구 신천지 집단 감염 전에 점차 확진자의 수가 줄어들어 이제 코로나19구가 잡히겠구나!라고 안심하고 1회용 마스크를 더 구입해 놓지 않았기 때문이죠. 1회용마스크 구입을 고민하던 차에 유투*을 보다가 용닥터라는 의사출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1회용마스크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해당영상에 따르면 의료진도 소개하는 1회마스크재사용 방법을 사용한다는 점이죠. https://youtu.be/zkRgVVRlMcE 용닥터 채널: 1회용마스크재사용가능한 논리적인..

페스룸 룸 힐링 브러쉬 고양이 빗 내돈 주고 직접 사봤다!!

안녕하세요!! 담터댁입니다!! 오늘은 우리집 돈잡아 먹는 귀신 코코의 빗 페스룸 힐링브러쉬을 제 돈주고 구입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우리집 반려묘 코코 !! 요즘 정말 털을 내뿜는 기계가 되었죠, 너무 털이 많이 빠져서 안돼겠더라고요. sns에서도 광고를 많이 해서 밑야 본전이라고 큰맘 먹고 구입해봤습니다. 근데 걱정은 코코가 털 빗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는 것이죠. 광고영상에서는 고양이든 강아지든 브러쉬를 매우 좋아하던데//// 저희 코코는 몸에 손대는 것을 안좋아해요 . 주문하고 이틀만에 도차한 페스룸의 힐링브러쉬!!! 두근 두근 !! 페스룸의 힐링브러쉬은 실리콘 돌기가 죽은털만 뽑아낸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도 동물병원에서 비싼 돈을 주고 빗을 샀는데,,,, 코코가 워낙싫어해서 그냥 모셔두고 ..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156명, 대구 첫 어린이 코로나19 확진자 대처방법은?

국내코로나19 확진자 156명 돌파!! 대구 첫 어린이 코로나19 확진자 대처방법은?코로나19 어린이에게 치명적이지 않다!!성인보다 폐렴으로 발생할 확률 낮으며, 전파력도 높지 않을 것 국내 첫 어린이 코로나 확진자가 대구에서 확인되면서 개학을 앞둔 자녀의 부모님들의 불안감을 커져만 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개학을 미뤄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있다. 하지만 학부모님들의 걱정과는 다르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어린이에게는 위험하지 않다고 전문가들은 주장한다. 현재 대구 코로나19 어린이 환자의 상태를 보면 가벼운 감기 증상을 보이고 있다.실제 분당서울대 병원에서 격리입원 치료이다. 주치의 박지영교수에 따르면 "현재 정상체온에 가벼운 거담(가래)이 있는 정도로 회복되고 중이라고 밝혔다. 2009년 ..

대구 코로나 바이러스 31번 확진자의 검사거부 마녀사냥 우려,,

2번이나 의료진의 코로나19 검사를 궜했으나... 대구 코로나바이러스 슈퍼전파자 31번 확진자 검사거부! 대구 슈퍼전파자로 인해 확진자 30명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일명 우환폐렴 확진자의 수가 점차 줄었으며,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 되며, 코로나19로 바뀌며 국민들은 조금이나마 불안함을 해소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어제 날짜 19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지역에서만 30명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코로나19의 국내 확진자 82명으로 크게 증가되어 코로나19, 우한폐렴에 대한 불안함이 다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대구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슈퍼전파자가 발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어제 처음 대구 코로나 바이러스 31번 확진자가 소개되었다. 처음 소개되었을 시에는 해외여..

구와나사,구안와사 초기증상 치료기간 단축시키고 싶다면?

구와나사,구안와사초기증상 치료기간 단축시키고 싶다면? 구안와사라는 질병은 옛날 노인들에게 잘 나타나는 증상으로 자다가 입이 돌아가거나 한쪽 얼굴이 마비되는 증상이라는 의미의 안면마비이다. 전통적인 병명때문일까? 구와나사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한방의료기관을 찾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구와나사와 같은 마비증상은 전문의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 국내에서 구안와사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양방과 한방치료방법이 있다.구와나사의 경우 양방과 한방 치료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둘 치료방법 중 한방치료에 더 의존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한다. 국내에서 안면마비,구와나사, 구안와사의 치료형태를 조사해본 결과 안면마비 환자 64%는 한방치료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한방 치료만 진행하는 이유는 침..

눈병의 계절!! 봄철 결막염증상 및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결막염증상 및 예방법은? 매서운 겨울이 끝나고, 따스한 봄이 되면 기승을 부리는 질병이 다양하다. 그중 남녀노소 구분없이 가장 많이 발병하는 질병으로는 결막염이 대표적이다. 그래서 오늘은 봄철 결막염증상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하자. 결막은 눈꺼플 안쪽과 안구 가장 바깥쪽을 감싸고 있는 투명한 점막으로서 눈꺼풀 안 쪽을 덮고 있는 눈꺼풀판결막,흰자를 덮고있는 눈알결막 그리고 두 부위를 연결하는 구석결막으로 이루어져있다. 우리 눈의 결막은 눈물의 점액층을 생성하고 안구 표면을 보호하기 위한 기능을 한다. 하지만 결막은 외부에 쉽게 노출되는 부분으로 먼지,세균,화장품, 꽃가루에 의해 염증이 쉽게 발병하게 되는데 이를 결막염이라고 한다. 결막염의 종류는? 1.감염성 결막염: 결막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2020년경칩날짜: 경칩에 개구리알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고??

2020년경칩날짜: 경칩에 개구리알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고?? 요즘 하루가 다르게 높아지는 기온을 느낄 때면 겨울 끝자락임을 알아챌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2020년경칩날짜를 알아보고, 경칩의 유래와 오래전 풍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양하게 불렸던 경칩 이름의 유래와 의미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경칩은 24절기 중 세번째의 절리고 옛날에는 계칩이라고도 불렸다. 계칩의 열릴 계(啓)에 숨을 칩(蟄)으로 긴 겨울잠에서 벌레와 동물들이 깨어나는 시기라는 의미로 불렸지만, 추후 한나라의 무제의 이름에 사용되는 계(啓)자를 놀랄 경(驚)으로 바뀌어, 지금의 경칩이 되었다. 조선시대 왕실에서는 경칩이 되면 ,왕실에서 연구한 농사법을 보여주는 적전에 선농제를 시행하였으며, 겨울잠에서..

유통기한 지난 우유 먹어야할까? 버려야할까?

유통기한 지난 우유 먹어야할까? 버려야할까? 주말아침 밥은 먹기 싫고, 간단하게 우유와 토스트를 먹을 생각에 냉장고를 열어 우유를 컵에 붓는 찰나!! 지난 유통기한이 하루 지난 사실을 알고 유통기한지난 우유를 먹어야? 버려야하나 고민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유제품 혹은 계란 등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라, 냉장고에 모셔놓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다 버려야할지? 먹어야할지 의견 차이가 많다. 팩트는 유통기한이 지나버렸다고 다 버릴 필요는 없다. 식품의 유통기한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유통기한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기한을 의미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먹어도 건강상 문제가 없는 기간은 유통기한이 아닌 소비기한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을은 이 소비기한과 유통기한을 착각하는 경..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