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면마스크 사용이 마스크5부제 보다 감염 확률 낮다?

사진: 뉴스 1 기사 참고 

오늘 날짜인 9일 부터 일회용 마스크 5부제가 시작 되었다.

5부제 마스크 제도는 주5일 기준으로 요일마다 해당 태어난 생년 끝자리에 맞춰 마스크를 1주 1인 2매를 구입하는 제도이다. 

마스크 5부제는 공정한 공급률을 위해 생겨난 제도이다. 때문에 오늘부터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하며 청소년들은 학생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학생증이 없는 초등학생의 경우 보호자와 신분증을 소지후 방문하여야 한다.

또한 마스크구매가 어려운 어려운 노인 혹은 10세 미만의 미취학아동의 경우 대리 구매가 가능하다. 단 등본을 통해 함께 동거해야하며,노인의 경우 장가요양급여수급자 증명서를 가지고 가야 한다. 

마스크 5부제 요일제도는 마스크의 공적의무 공급류를 높이기 위해서 정부에서 내놓은 방법이다.

사진: 뉴스 1 기사 참고 

하지만 필자는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과 접촉할 가능성이 높아 오히려 코로나19 감염 확률이 

높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일주일에 1인당 두개의 마스크만을 구입하기 위해 너무 큰 부담이라는 생각도 든다.

때문에 오히려 다회 사용할 수 있는 면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코로나19감염 확률이 낮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 사회적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한데 일주일동안 사용할 마스크 2장을 구입하기 위해 너무 많은 사람들과의 접촉라는 

생각이 든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는데 면마스크 사용이 더 효율적인 것이다. 

코로나19 면마스크 사용이 더 효과적

또한 면마스크에도 필터를 장착할 수 있는 제품들도 나오기 때문에 마스크 5부제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좀 번거럽다 하더라도 면마스틀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것이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화장이 묻어나는 이유로 면마스크보다는 일회용 마스크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필터 교체가 가능한 면마스크를 이용해보자 

 

블로그 이미지

찰칵이 담터댁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28살 어른이 입니다. 즐검게 하루하루를 담아보는 습관을 가져볼까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