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19/04 20

코딱지 파도 파도 계속 나올때? 해답은 바세린?

파도 파도 계속 나오는 코딱지 때문에 신경 쓰인다면? 바세린을 코점막에 발라라?? 아침부터 더럽게 무슨 코딱지 타령이냐?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죠? 코딱지는 비강내를 보호해주는 이로운 물질이 수분이 증발하거나 외부로 부터 들어온 먼지가 뭉쳐져서 생긴 부유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코딱지가 많이 나와서 신경에 거슬리거나 코안이 간지럽다거나 해서 불편함을 호소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파도 파도 나오는 코딱지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위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을지병원 이비인후과 김호찬 전문의는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가 비강내 건조를 꼽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강안이 건조해지지 않게 바세린을 살짝 발라주는 것 만으로 코 안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코딱지양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숙면장애에 좋은 숙면호흡방법은?

수면장애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숙면에 좋은 호흡법이 따로 있다? 많은 사람들은 호흡법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편이다.호흡은 사람의 신체가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신체활동 중 하나이다. 어떠한 호흡법을 하냐에 따라 몸상태가 달라지기도 하며, 내 몸에 필요한 호흡법만으로도 만성질환 또는 수면장애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그래서 오늘은 잠 못이루는 수면장애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숙면 호흡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잠이 오지 않은 늦은 밤 숙면 호흡법: 4,7,8 호흡법이 호흡법은 대체의학의 권위자인 애리조나 대학의 앤드류 웨일이불면증, 숙면장애 극복에 권장하는 호흡법이다. 수면장애 극복 호흡법 : 4,7,8 호흡방법은?방법1. 배를 부풀리며 4초간 코로 숨을 들이 마신다. ..

살빼는 운동법은 과연 무엇일까?

살 빼는 운동법은 무엇일까? 운동 오래하면 노동이다? 요즘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을 위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과연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 운동법은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는 것은 글쓴이 뿐만이 아닐꺼라고 생각이 든다.그래서 오늘은 살빼는 운동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뱃살 빼는 운동? 내장지방 빼는 운동 등 다양한 운동법이 등장 하지만 무엇이 나에게맞는지에 대해 모르고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무작정 운동을 오래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이 의견에 글쓴이도 공감하는 바이다. 글쓴이 또한 소아비만으로 현재까지 다이어트라는 과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3년 동안 간헐식 단식과 ..

목디스크에 좋은 목운동!! 수건 하나면 OK!

목디스크에 좋은 목운동!! 수건 하나면 해결 된다?목디스크 환자중에서 대부분이 거북목인 상태로 확인되어졌다.최근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증가되면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거북목으로 인한 목디스크 발병률이 높아졌다고 한다.전형외과 전무의들에 의하면 거북목을 방치할 경우 목 디스크는 피할 수 없는 것이라고 한다. 거북목으로 인한 목디스크는 목뼈가 앞으로 돌출되게 되면서 목 뼈를 감싸고 있는 인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목 디스크가 제자리에 이탈되기 쉬운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거북목이 디스크로 진행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목 근육을 단련 해야 한다고 한다. 현재 거북목 상태라고 하여도 평소에 목 근육을 단련하여 강화시키면 목 디스크에 걸리는 확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한다. 목 근육을 단련 시키고 목디스크 좋은..

잡곡밥 효능과 부작용

몸에 좋다고 알려진 잡곡밥 잘알고 먹어야 한다?-잡곡밥의 효능과 부작용 잡곡밥이 흰쌀 밥 보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잡곡을 주식으로 먹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잡곡밥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찹곡밥에는 흰쌀밥과 비교 했을 시 영양소가 높은 것은 사실이다. 마그네슘, 섬유질,칼륨, 칼슘, 비타민, 단백질과 같은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지만, 문제는 식이섬유이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도와주어 변비예방 및 숙변제거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필요 이상의 식이섬유를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다. 잡곡으로만 지어진 밥에는 식이섬유가 15~20g 이 함유되어 있다. 만약 백미를 섞지 않고 잡곡만으로 밥을 지어 먹게 되면 우리몸에 필요로 하는 식이섬유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

어깨통증원인 질환: 회전근개파열의 원인과 예방법

어깨 통증의 대표원인 회전근개파열에 대해 알아보자 나이가 들면 신체도 다양한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특히 어깨통증은 중년 이후에 많이 나타난다고 한다. 어깨 통증이 생길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질병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일시적인 통증 또는 안좋은 자세가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어깨통증의 원인으로 신체적 노화 또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병하는 회전근개파열을 원인으로 꼽는다.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어깨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오늘은 어깨통증을 유발하는 어깨질환인 회전근개파열에 대해 알아보자 회전근개파열은 대한민국의 중년에 가장 많이 발병하는 질환중 하나이다. 회전근개 파열이란? 어깨의 좌우 상하 움직임에 필요한 4개의 힘 줄이 어깨를 감싸고 있..

달달한 카라멜 팝콘 먹방

안녕하세요!! 월요병 잘 이겨내고 무사히 퇴근하셨나요? 저는 퇴근 하는 길에 슈퍼에서 달달한 카라멜 팝콘 한 통을 사왔어요. ​ 영화관에서도 먹을 수 있는 카라멜 팝콘을 구입한 이유는 할인을 하기 때문이에요. 무려 3천원에 두 통을 살 수 있더라고요 그러나 저는 한통만 사서 집에 왔어요. ​​ 집에 오자 마자 카라멜 팝콘 개봉박두!! 달달하고 바삭하 카라멜 코팅이 되어있는 팝콘이에요, 엄청 달아서 한번에 많이는 못 먹을 것 같아요. 입 심심할때 커피랑 먹어도 맛있겠죠? 즐거운 주말 되세요.

하트 USB 초초 카와이~!!!

오늘은 제가 대학교 1학년 때 기숙사 언니에게받은? 아니 제게 버린 하트 USB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해요. 이녀석은 제 대학생화을 함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사실 이 하트 USB는 고장나서 버려질 뻔 한걸 제가 제조사에 전화를 해서 극적으로 교환을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는 녀석이랍니다. 벌써 6년이 다되어가도 고장나지 않고 제가 어디에 흘려버리지 않고 제 곁을 잘 있어줘서 고마운 녀석이에요. 요즘에는 제가 재직자 과정으로 일러스트 포토샵 학원에 갈때 가지고 다니는데아직도 짱짱하게 잘 작동해주고 아무 컴퓨터에 꽂아도 잘 읽히고 씩씩하고 좋아요. 아무쪼록 고장나지 말고 오래 오래 같이 보내자 ~~

랄라블라에서 구입한 생리컵 (위드컵) 대공개

안녕하세요~ 담터댁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랄라블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리컵 위드컵을 소개해드릴게요. 작년 부터 저는 생리대 대신 생리컵을 사용했어요. 근데 이게 해외꺼다 보니 저한테는 크기가 잘 안맞더라고요. 근데 얼마전 랄라브라에서 생리컵을 판매한다는 정보를 입수!! 그래서 오늘 아침 출근 길에 하나 구입했습니다.!!! 사이즈는 ,S(스몰)L(라지) 이렇게 두 가지 종류에요. 저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데 미디움인데 너무 큰 것 같아서 이번에는 가장 작은 사이즈인 S(스몰)로 구입해보았어요. 그럼 포장을 뜯어 볼까요? 오호라 위드컵은 이렇게 핑크,핑크한 파우치랑 같이 동봉되어있는 모습이네요. 저는 내심 속으로 위드컵도 핑크색일까? 기대를 했지만,,,,,아쉽게도 불투명한 하얀색이네요^^ 지금 제가 사용하고 ..

찜질방 가기전 쌀국수,등심돈까스 세트!!!

즐거운 주말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남자친구와 함께 찜질방 데이트를 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찜질방가기전 탕에서 열심히 때를 밀기 위해서 밥을 먹고 가기로 한 저희는 중앙대 이마트 옆에 있는 쌀국수 집에서 밥을 먹으러 갔어요. ​​ 위 사진의 저희가 먹은 쌀국수 돈가쓰 세트의 모습이에요. 적당한 양의 쌀국수와 도톰한 등심 돈까스가 한 세트에 단돈 9,000원!!! 여기는 저희 커플 단골집 중하나에요. 맛도 좋을 뿐만 이 아니라 양도 적당해서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 사이드로 나온 쌀국수 치고 구성이 굉장히 알찬 편이죠? 고기랑 제가 가장 좋아라하는 숙주와 생양파 조림 그리고 청양고추가 송송 들어있어요. 짜지않고 담백한 국물 맛이 정말 일품이에요. ​ 그리고 정말 도톰한 등심..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