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21/12 12

와플메이트 크리스피 (와플과자)JMT!!

와플과자 고급디져트 안부러워 추워지는 날씨탓인지 요즘 군것질이 너무 너무 땡깁니다. 그리고 회사근처에는 맛있는 디져트 카페가 이런 시국에도 오픈을 하면서 잠자고 있던 저의 식욕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얇팍해진 지갑이라 예쁜 디져트집의 와플이나 크로플은 꿈도 못꾸고, 아쉬운데로 와플과자로 저의 식욕을 달래고있어요. 제가 요즘 빠져있는 와플과자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바로 롯데제과에서 나온 와플메이트 크리스피 랍니다! 보통와플과자하면은 버터와플을 떠올리실텐데요. 저희 회사근처에 있는 슈퍼에는 버터와플이 없어요. 황당데스 그래도 와플메이트 크리스피를 2묶음에 싸게 팔고있어 먹게 되었는데 버터와플보다는 더 가볍고 바삭한 식감이라서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일할때 당이 땡기면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잘 먹고있어..

2021년 동지팥죽 먹는 시간과유래는 ?

2021년 동지팥죽 먹는 시간과유래는 ? 오늘은 1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2021년 동지날짜 유래를 알아보고 2021년 동지팥죽먹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영향으로 온국민이 정말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그래서 힘들었던 액운을 떨어내가 위한 방법으로 2021년 동지팥죽을 챙겨보자 동지는 24절기중 22 절기에 해당되며 1년중에 가장 밤이 긴 날이죠. 어렸을 적 할머니께서는 동지팥죽을 먹으면 한살 더 먹는 것이라고 하여 두그릇이 먹던 추억이 떠오릅니다. 동짓날 팥죽을 먹는 풍습은 고려시대부터 이어졌습니다. 온가족인 채색옷을 입고 붉은 팥죽을 끓이고,부모님의 장수를 기원하는 술을 올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동지팥죽 먹게 된 배경인것이죠. 중국의 역법에서는 동지를 작은 설로..

고속터미털 백반맛집: 청국장,순두부 백반

고속터미털 백반맛집: 청국장,순두부 백반을 맛보다 첫눈을 맞이한 첫 월요일입니다. 주말에 눈이 온 것 치고 날씨가 많이 춥지않아 그나마 다행인 것같아요. 오늘은 강남고속터미널에 위치한 백반집에 다녀왔던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때는 지난 여름에 남자친구와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한가람문구에서 오빠는 신발 커스텀에 사용할 물감을 저는 레진공예 및 사진 촬영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고 점심시간에 먹을 만한 식사공간을 찾다가 저는 고기 보다는 구수한 청국장이 이상하게 땡기더라고요. 육식파인 남자친구 역시 한식이 먹고 싶다고해서 고속터미널 안에 위치한 한식 백반집으로 향했어요. 함정은 그 식당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는 다는 점이에요. (나중에 남자친구에게 물어봐서 식당정보도 공유할게요) 저희는 각자가 먹고 싶어했던 메뉴를 ..

카테고리 없음 2021.12.20

추운 겨울철에 생각나는 뜨끈한 잔치국수 칼로리는?

추운 겨울철에 생각나는 뜨끈한 잔치국수 칼로리는? 안녕하세요~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불타는 금요일을 보내야 하지만 이번주는 동장군이 장난을 하는 매서운 바람으로 낮아진 기온탓에 오늘은 퇴근하자 마자 집으로 바로 왔어요. 그런데 너무 추워서 저녁거리를 하나도 사오지 못했죠. 아...... 망했다.... 그래서 일단 옷을 갈아입고, 허기진 배를 부여잡고 먹을 것을 찾아 헤매다가 결국엔 두쪽 남은 통밀식빵을 토스트기에 구워 땅콩버터를 발라 먹었죠. 그러다가 오늘 포스팅을 위해 사진을 고르다가 발견된 사진 하나!!! 바로 작년 겨울 남자친구와 사당역에서 시장을 보고, 시장안에 있는 국수집에서 먹었던 잔치국수 사진이 눈에 콕 들어오더라고요. 그랫서 오늘은 잔치국수의 유래와 잔치국수의 칼로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탱글빗 졸귀탱 헤어브러쉬 언박싱!!

탱글빗 : 졸귀탱 헤어브러쉬 언박싱!!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언제나 역시나 내돈 내산으로 구입한 팅글빗입니다. 국내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손상된 모발 및 젖은 모발과 지독한 곱슬모발도 잘 빗어지는 해외 유명 헤어브러쉬와 상당히 유사하지만 놀랍겠도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입니다. 멜로토리사 탱글래빗이라는 제품인데요. 사실 저는 올리브영에서 구입한 미니미한 탱글티저가 이미 있어요. 그런데 사이즈가 워낙 작다보니 손목이 아프기도 하고 좀더 큰 싸이즈의 탱글티저를 구입하기 위래 검색해보니 가격이 ㅎㄷㄷ하더라고요. 그러던 와중 우연히 알개된 #탱들래빗 국내브랜드이기도하고 무엇보다 너무 귀염뽀짝한 디자인에 쇼핑몰 포인트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어요 (사실 이제품은 상당한 우여곡절 끝에 구입한 제품이랍니다.) 잠..

장승백이 맛집 명동칼국수에 다녀오다!

장승백이 맛집 명동칼국수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요즘 겨울에 잘어을리는 점심메뉴를 소개해볼까해요. 칼바람이 부는 계절이 되면 뜨끈한 국물음식이 생각나는 것은 국룰인것같아요. 저랑 남자친구와 저는 음식취향이 확고한? 편이라 데이트할 때 점심메뉴를 고르는 일이 남자친구는 육식파 저는 잡식파!!! 정말 쉽지않아요. 그러나 칼국수와 보쌈이 나오는 식당처럼 메뉴선택폭이 넓은 것이 평화?로운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죠. 지난주 저희는 평화로운 데이트를 마무리하기 위해서 찾은 곳이 바로 장승백이역에 위치한 명동칼국수랍니다.

안국역 맛집 깡통만두의 뜨끈한 만두전골을 맛보다!

안국역 맛집 깡통만두의 뜨끈한 만두전골을 맛보다! 즐거운 월요일 아니 피곤한 월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지난 주 토요일 남자친구와 함께 다녀온 안국역 맛집으로 유명한 깡통만두집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저랑 남자친구는 만두를 평소에도 잘먹고 좋아하는 편이라 만두전골 맛집을 찾아다니는 편이에요. 그러다가 이번에 남자친구가 유튭을 통해서 찾은 보석 같은 안국 깡통만두!!! 깡통만두는 대한민국에 숨어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TVN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위 썸네일의 간판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기나긴 역사를 느낄 수 있죠? 안국역 깡통만두는 밑반찬은 매일 손수 직접 담그고 만든 김치와 맛깔라는 양파장아찌가 나옵니다. 그리고 생면과 만두는 매일 새벽부터 손수 빚은 만두라고 하더라고요. 안국..

냉동삼겹살맛집 잠수교집을 다녀오다!

냉동삼겹살 맛집 여의도 잠수교집에 다녀오다! 지금은 금요일이 지나고 신나는 토요일 새벽에 늦은 포스팅을 하려고 아이패드를 켰어요. 왜이렇게 늦게 포스팅을 하냐? 사실은 포스팅 주제를 찾느라 늦었네요. 고심끝에 고른 포스팅주제는 바로 지난 달에 육식공룡 남친과 함께 일명 냉삼!! 냉동삼겹살이 맛있는 냉동삼겹살 맛집 잠수교에 다녀왔어요.(저는 사실은 이날 너무 무리를 해서 먹었는지 탈까지 났어요)각설하고 냉동삼겸살 맛집으로 알려진 잠수교는 냉동삼겹살과 특색있는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는 프렌차이즈라고 하더라고요. 남자친구는 얼마전 유튜브를 통해 잠수교를 알게 되었고 먹쉬리스트(먹방위시리스트)에 접수를 했더라고요. 사실 저는 고기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였지만,,, 남자친구가 하도 노래를 부르길래 잠수교집을 가..

오징어 게임 달고나 영어로 뭘까?

오징어게임 속 달고나 영어로 무엇일까? 안녕하새요 !! 금요일을 하루 앞 둔 설레이는 목요일이네요. 요즘 담터댁이 빠진 간식 바로 오징어게임 속 히트템인 달고나에요. 달고나는 설탕 또는 뽑기는 설탕을 열로 녹여 식소다 베이킹소다를 조금 넣어 나무 젓가락으로 저어 부풀려서 만든 한국식 캔디이다. 달콤싸싸롬한 맛이 정말로 매력적인 간식입니다. 오징어게임에서 달고나 나오기 전부터 대한민국은 달고나라떼 달고나 밀크티 등등 다양한 디져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었어요. 그러다 올해 9월 오징어게임에서 목숨을 건 달고나 뽑기가 나오자 달고나의 인기는 대한민국을 넘어서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그러다 문득 해외에서는 달고나를 뭐라고 부르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영어 발음으로 dal go na라고 부르는지 슈가 캔디..

캐빈디쉬앤하비 체리맛 사탕 cavendish&harvey sour cherry drops

캐빈디쉬앤하비 체리맛사탕 [Cavendish&harvey Sour cherry drops] 캐빈디쉬앤하비 체리맛캔디? 이렇게 들으면 어떤 사탕이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제가 제과점, 빵집 유리병 사탕이라고 하시면 "아하~~그 사탕?" 이라고 떠오르는 사탕이있을 거예요. 맞습니다. 동네 빵집 또는 제과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 사탕입니다. 그 사탕의 브랜드이름이 바로 캐빈디쉬하비입니다. 이사탕은 유리병에 들어있는 제품도 있고 틴케이스에 들어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저는 이 사탕과와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이 있어요. 어렸을 적 크리스마스이브에 케이크를 사러 아빠와 손잡고 집 근처 빵집에 가면 투명한 유리통에 알록달록한 사탕에 넋넣고 바라보면 아빠가 "저거 사줄까?"라고 물어보셨다. 근데 어렸을..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