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 SHOPPING

먹고 마시며 매순간을 행복하기 즐기는 인생

LIFE IS SHOPPING
SMALL

2019/01 62

설선물로 좋은 과일나라수제모찌

찹살떡을 좋아하는 아버지 설날 선물로 과일나라수제모찌로 결정 혼자 계신 아버지께 설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 끝에아버지께서 좋아하시는 찹쌀떡을 해드리기로 했어요.원래 단것을 싫어하셨는데 나이가 드셨는지 찹살떡일 자주 찾으시더라고요.그래서 평범한 찹쌀떡이 아닌 생과일이 든 과일나라 수제모찌를 사드리기로 결정했어요, 제가 과일나라수제모찌를 설 선물로 고른 이유는 예전 회사 다닐때 사장님께서 며느리에게 명절선물로 받았다며사원들에게 나눠 주시며 좋아하시던 모습이 생각이 났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버지 설날 선물로 준비하기로 결정했죠,아버지 사무실 분들이랑 같이 드실 수 있게 좀 넉넉히 구입할까 해요. 이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예전 회사에서 사장님께서 나누어주신 과일나라 ]수제모찌를 핸드폰으로 찍었던 사진이에요,..

운동습관을 만들때 좋은 다이어트 어플 다이어트노트, 다짐

태어나서 유년기 9년을 제외하고 21일년간 다이어트를 해온 담터댁입니다. 담터댁은 초등학교 2학년데 40kg이 넘는 어린이 고도비만이어서본의 아니게 초등학교 시절 부터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죠.그이유로 키는 포기해야 했죠, 그렇다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와 이론로 다이어트 학위를 받아도될 정도라고 자부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시작할때 핸드폰에 깔아두면 좋을 다이어트 어플 하나를 소개해 드릴게요, 단 !! 제 블로그에 후기나 추천하는 모든 것은 담터댁이 100%로 써보고 제돈 주고 구입해서 사용해 본 후기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의 치트키는 없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거에요,식이요법도 중요하고, 운동도 중요해요. 식이요법은 몸에 불필요한 열량? 살이 될 주범들을 내몸에 넣지 않기 위한 노력이라면 운동..

부추김밥, 부추전으로 브런치를 즐기다

부추김밥, 바삭한 부추전으로 브런치 먹자안녕하세요~ 담터댁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가장 좋아라하는 음식인 김밥을 만들어봤어요, 얼마전에 남자친구와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다가 남은 부추가 너무 많더라고요.흠 버리기에는 아깝고,,, 그래서 귀찮지만 부추전과 부추김밥을 만들기로 결정했어요. 저는 김밥 만들때 가장 많이 쓰는 야체는 아무래도시금치 또는 우엉 또는 당근을 많이 쓰는 편이죠. 근데 부추는 처음 넣는 거라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그런데 부추는 기름이랑 같이 볶아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가 떠올라서식용류를 팬에 두르고 아주 살짝 볶에서 김밥에 넣어 보았어요. 살짝 볶아서 넣으니 아삭한 식감은 살리고 매운맛은 줄어들어굉자히 맛있는 부추김밥이 되었더라고요.그리고 당근을 채를 쳐서 기름에 볶고..

딸꾹질 멈추는 방법 4가지 알아보자

한번 시작하면 멈추지 않은 딸국질 멈추는 방법 4가지 알아보기 딸꾹질은 왜 하는 걸까?딸국질은 횡경막, 성대, 호흡의 리듬이 깨질 경우 행기는 현상이라고 한다. 딸국이라는 소리는 숨을 들이마실때 열려있어야 하는 성대가 갑자기 닫히게 되면서 호흡 리듬이 깨지면서 딸국질을 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너무 매운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거나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는 장소에 있을 경우 발병하게 된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1일부러 복부에 압력을 가할 수 있게 입을 벌려 손가락으로 목젖을 자극 하여 구역질하는 것이라고 한다. 딸국질 멈추는 방법 2혀를 잡아 당기거나, 물을 입에 머금고 가글을 하는 방법도 딸국질을 멈추는 대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한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3귀를 당기거나, 눈 주변의 미주신경을 손바..

바쁜 아침 단골메뉴 바나나, 우유 공복에 먹으면 안된다!

바쁜 아침에 자주 먹는바나나,우유 공복에 먹으면 안된다?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챙겨먹는 과일과 음료는 바나나와 우유일 것이다.바나나에는 식이섬유와 포도당 그리고 체내 나트륩을 배출에 주는데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찾는 과일 중에 하나이다.또한 뼈건강과 면역계 기능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역시 풍부한 것이 바나나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바나나지만, 심장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심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 바나나의 효능성분인 칼륨과 마그네슘을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아침 공복에 섭취할 경우 칼륨과 마그네슘의 불균형으로 심장질환을 악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아침밥으로 바나나를 ..

문방구 <요요>완판 시킨 드라마 SBS 수목 드라마 토마토

문방구 완판 시킨 드라마 SBS 수목드라마 토마토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드라마는 바로 바로 파스텔 머리띠와 토마토화분, 요요를 완판시킨 SBS 수목드라마 토마토 입니다. 이 드라마가 방영했을때 당시 저는 초등학교 2학년이었죠.저도 이드라마에서 나온 토마토 화분과 머리띠 그리고 요요를 들고 다니면서놀정도로 인기가 많은 드라마였어요. 드라마 토마토는 총 16부작으로 1999년 4월 21부터 1999년 6월 10일까지 방영되었요. 당시 인기 드라마였던 미스터 Q 와 상당히 비슷한 인물캐릭터와 구도로만들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이뿐만이 아니라 일본 만화 해피를 베꼈다는 의혹도 있었지만 제작진은 미스터Q를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주장하여 표절의혹을 잠재웠죠. 사실 드라마 토마토의 극본 및 연출은 미스터 Q작가와 연출이..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 하는 방법 대공개

겨울철 건조한 피부 관리하는 방법 대공개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고 건조한 겨울을 피부노화 속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계절이다.건조하다보니 화장을 해도 쉽게 들뜨고,각질이 일어나고민이라면 오늘 이 포스팅에 집중하자. 겨울철 건조한 피부 및 각질 관리방법은 무엇일까?건조한 겨울철인 요즘 TV 혹은 SNS에서는 각종 수분크림 및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된다는 각종 기능성 마스크팩 광고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겨울철에 피부 노화가 되는 이유는 피부 속의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극심히 추운 야외와 온열기구로 인해 높은 실내온도와의극심한 온도차이가 커지면서 피부의 탄력도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겨울출 피부관리의 핵심은 바로 수분 보충이다.때문에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동시에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

올바른 손씻기는 만능 백신이다?

올바른 손씻기가 만능백신이다!!영하의 기온에도 기승을 부리는 것이 바로 바이러스가 있다바로 겨울철 장염의 원인인 노로바이러스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없어진 줄 만 알았던 홍역바이러스가 해외로 부터 유입되어 홍역 감염자가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감염질환예방에 기본이지만, 제일 안지켜지는 올바른 손씻기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미국의 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셀프 백신'이라고 할 정도로중요하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겨울에는 춥다는 이유로 손을 제대로 씻지않은 경우가 많아 다양한 감염질환 및 바이러스에 노출된다고 한다. 올바른 손 씻기는 하루에 최소 8회 이상 비누나 항균 세정제를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어야 한다. 하지만 사람의 손은 미세한 작업을 하는 신체기관으..

면접보고 집으로 돌아 오는 길에 먹은 돈코츠라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면접을 다녀왔어요.예전에는 이력석을 넣은 후에 면접 연락이 잘 왔는데.. 요즘은 나이때문인지, 잦은 이직경력 때문인지 면접 연락이 오질 않네요. 그러다가 집근처 사무직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한다는 구인정보에 이력서을 넣고 지난 중에 면접 연락이 왔네요, 아침부터 바쁘게 면접 준비를 하고 면접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긴장이 풀렸는지 너무 배가 고파서 면접 장소 근처에 일본 라멘집에 들려점심을 먹고 들어가기로 결정 했어요. 그래서 가장 좋아하는 라멘은 역식 돈코츠 라멘!!고소한 국물이 매력적인 돈코츠라멘!! 혼자먹어도 절대 궁상스럽지 않은 것이 바로 일본 라멘인 것 같아요.혼자서 고독한 미식가로 빙의 되어 천천히 라멘을 즐기면서먹었어요. 술 한잔 하고 싶었지만,.... 일단 보류..

치킨,튀긴음식을 자주 먹으면 사망륭이 높아진다?

치킨,튀긴음식을 자주 먹으면 사망률이 높아진다?미국 아이오대학 연구팀은 1993년부터 1998년 미국내 40개의 병원에서여성 건강 연구에 참여한 50~79세 사이의 폐경기 여성 10만6966명을 대상으로치킨처럼 튀긴음식과 사망률에 대한 조사를 18년간 진행하였다. 연구팀은 치킨, 해산물, 토르티아 등등 튀긴음식 항목으로사망사람을 조사한 결과 암으로 인한 사망자는 8천명이상. 심장질환으로 인해 사망자 9천명이상,기타 원인으로 인한 사망자는 1만명이상으로 확인되었다. 즉 튀긴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될 경우 심혈관 질환이 발병될 가능성이높아 그만큰 사망율이 올라가는 것이다. 때문에 기름에 튀긴 음식 보다는 데치거나 찐음식으로 먹는 것이 심혈관 질환예방에 도움이 돠는 것이다.

LIST